2024.07.29 (월)

  • 흐림서울 27.6℃
  • 구름조금제주 32.5℃
  • 맑음고산 29.9℃
  • 구름많음성산 30.5℃
  • 맑음서귀포 31.6℃
기상청 제공

사회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무더워도 청소년들의 탐험활동을 막을 수는 없었다!

제주지역 청소년포상제 탐험활동 운영

 

 

[제주교통복지신문 김현석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7월 26일부터 7월 28일까지 2박 3일간, 청소년포상제(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동장,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금·은·동장)에 도전하는 제주지역 청소년 27명과 제주 한경면 일대에서 탐험활동을 운영한다.

 

청소년포상제는 신체단련, 자기개발, 탐험활동, 봉사활동 4가지 활동 영역에서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성취해 가며 숨겨진 끼를 발견하고 꿈을 찾아가는 성장 프로그램이며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만 14 부터 24세,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7 부터 13세 청소년들이 참여해 목표 달성 시 동장, 은장, 금장 포상을 받게 된다.

 

그 중 탐험활동은 청소년이 실내에서 벗어나 자연환경에서 새로운 환경변화 속에서 적응하고 도전하며 실질적인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는 팀워크 활동으로 공동의 목적을 가지고 각자 맡은 역할 및 단계에 따라 ▲무박 ▲1박 2일 ▲2박 3일 동안, 1일 5시간 이상의 탐사 활동, 취사 활동, 텐트 설치 등 규칙에 따라 활동하게 된다.

 

‘2024년 제주포상운영사무국 탐험활동’이라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이번 활동에는 광양초등학교, 서귀포시청소년수련관, 예래청소년문화의집, 한림청소년문화의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4개 기관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탐사활동 주제로는 제주도 곶자왈의 소중함을 느끼게 하기 위해 생태조사를 목표로 했으며, 산양큰엉곶, 제주곶자왈도립공원, 저지오름을 방문하여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체험하고, 곶자왈 식물의 식생에 대해 탐사할 예정이다.

 

활동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탐험활동을 진행하면서 날씨가 너무 더워서 힘들지만, 곶자왈을 탐사하면서 다양한 식물들을 직접 보며 자연의 소중함을 느꼈고, 무엇보다 친구들과 함께 캠핑활동을 할 수 있어서 재미있어요. 날씨때문에 힘들지만 친구들과 힘을 합쳐서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이번 탐험활동을 마무리 할 거에요." 라고 소감과 다짐을 전했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는 제주지역 청소년포상운영사무국으로서 청소년포상제를 운영·지원하고 있으며,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및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전화 또는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