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5 (월)

  • 흐림서울 27.5℃
  • 맑음제주 29.4℃
  • 구름조금고산 28.6℃
  • 구름조금성산 28.5℃
  • 구름많음서귀포 28.4℃
기상청 제공

전국/사회이슈


국내 최대 미술장터 '키아프 서울', 인천국제공항에서 9월 특별전 개최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소민 기자] 오는 9월 열리는 국내 최대 미술장터인 '키아프 서울'에 맞춰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교통센터에서 특별전이 열린다.

 

한국화랑협회는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교통센터에서 키아프 운영위원회가 선정한 갤러리 20곳이 참여하는 특별전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다음 달 22일부터 9월 25일까지 5주 동안 열리는 전시에는 현대미술 작품뿐만 아니라 미디어 아트와 대체불가토큰(NFT) 작품까지 모두 60여 점을 선보인다.

 

아울러 오는 9월 2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막하는 키아프 서울과 프리즈 서울을 모두 관람할 수 있는 일반 티켓을 20% 할인한 '얼리버드 티켓' 판매를 다음 달 1일 개시한다.

 

일반 티켓의 가격은 7만 원으로 책정됐다. 일반 티켓은 VIP 오픈일을 제외한 9월 3일부터 6일 사이에 입장할 수 있다. VIP 오픈일을 제외한 행사 기간에 항시 방문할 수 있는 프리뷰 티켓의 가격은 20만 원이다.

 

7만원인 일반 티켓은 9월 3~6일 사이(주중 오전 11시부터, 주말 오후 1시부터 입장) 키아프와 프리즈를 모두 관람할 수 있지만, 1일에 한하여 당일만 재입장이 가능하다.

 

지난해 키아프 서울의 VVIP티켓의 인터넷 예매가는 30만원이었다. 첫 번째 프리뷰를 관람이 가능했고, 행사 기간 내내 재입장 할 수 있는 티켓이었다. 

 

단독 행사였던 지난해 키아프 서울의 일반 관람 티켓은 3만원이었다. 프리즈와 함께 관람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올해 가격은 두 배 이상 올랐다. 프리즈 런던의 일반 관람 티켓은 56파운드로 약 9만원이다. 프리즈 런던과 같은 기간에 열리는 프리즈 마스터즈를 모두 관람할 수 있는 프리뷰 티켓은 245파운드로 약 40만원 수준이다.

 

키아프 서울 사무국은 “올해부터 종이 티켓을 제작하지 않고 모두 웹사이트를 통한 모바일 티켓으로 전환한다”면서 “프리즈와 키아프가 공동으로 개최되면서 입장 시스템을 맞추는 등 여러 협의를 통해 정해진 내용”이라고 말했다. 키아프와 프리즈의 공식 웹사이트를 통하면 통합 온라인 티켓 플랫폼으로 연결된다.

 

한편 행사에 앞서 다음 달 10부터는 한국화랑협회가 기획·운영하는 MZ컬렉터를 위한 프로그램 ‘VIP FOR MZ’가 진행된다. 20명 내외의 소수 수강자를 대상으로 현명한 미술시장 진입 가이드, 컬렉터의 진정한 역할 등에 대한 강연과 키아프 서울 현장 관람 등의 투어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