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7 (금)

  • 구름조금서울 24.1℃
  • 맑음제주 28.3℃
  • 맑음고산 22.6℃
  • 맑음성산 29.6℃
  • 맑음서귀포 29.0℃
기상청 제공

사회


구만섭 제주도지사 권한대행, 겨울철 화재 대비 특별점검·정기인사 인수인계 철저 주문

URL복사

11일 주간정책 조정회의 주재 … 올해 실국별 주요 추진계획 점검

 

 

[제주교통복지신문 김현석 기자] 구만섭 제주도지사 권한대행은 최근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겨울철 화재에 대비한 특별점검과 함께 올 상반기 정기인사에 따른 철저한 업무 인계인수를 주문했다.


구만섭 권한대행은 11일 오전 9시 제주도청 4층 탐라홀에서 열린 주간정책 조정회의에서 평택 냉동창고 신축 공사장 화재사고를 언급하면서 “도내 창고에 대한 특별점검과 함께 화재 취약지를 미리 꼼꼼하게 점검해 선제적으로 위험을 차단할 것”을 지시했다.


구 권한대행은 이어 “민간업체를 포함한 도민사회에도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내용과 안전사고 유의사항을 알리고 전파해 사고를 예방하고 체계적으로 대비하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구만섭 권한대행은 12일 예정된 정기인사와 관련해 인사 대상 간부공무원들이 해당 부서의 올해 업무추진 계획을 신속하게 숙지하고, 미흡하거나 보완이 필요한 부분은 적극적으로 개선할 것을 요청했다.


구 권한대행은 “각 실국장과 부서장들은 정기인사 이후 부서 주요업무 및 추진계획을 정확하게 파악해 업무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2022년 주요 업무계획과 관련해 업무를 잘 아는 전임자가 기획하고 후임자가 다시 한 번 검토·보완하는 더블체크 방식으로 운영하면 도민이 체감하는 더 좋은 성과를 거둘 것”이라며 “후임자는 기존 계획에서 미흡한 점은 보완하고 신규 추진할 사업은 올해 계획에 적극 반영해 달라”고 역설했다.


구만섭 권한대행은 올해 본격 시행되는 중대재해처벌법, 차고지증명제, 통합복지 하나로 시범사업 등에 대한 적극적인 사전 준비와 지속적인 홍보활동에도 총력을 기울일 것을 강조했다.


아울러, 겨울철 추위에 노출된 클린하우스 청결지킴이에 대한 방한장비 지급 등 근무 환경개선에도 각별히 신경 쓰고 지원할 것을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2년 주요업무계획 보완 및 이행 철저 △글로벌 한류스타 활용 제주관광 붐업 마케팅 추진 △민간과학로켓 시험발사 사후계획 마련 △주거복지센터 운영 강화 △코로나19 극복 농어촌진흥기금 조기 융자 지원 △전지훈련 유치 위한 홍보활동 강화 등에 대해서도 논의됐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