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2 (수)

  • 구름조금서울 29.1℃
  • 맑음제주 29.6℃
  • 구름많음고산 26.4℃
  • 구름많음성산 26.1℃
  • 흐림서귀포 27.7℃
기상청 제공

정치


제주 찾은 안철수 후보, 제2공항·신항만·크루즈특구 추진

27일 제주도를 방문한 안철수 국민의당 대통령후보는 제2공항 건설 정상적 추진, 신항만 조기 완공, 크루즈 관광특구 조성 등을 공약했다.

 

그리고 알뜨르비행장 터에 제주평화공원을 조성하고, 강정마을에 대한 구상권을 철회하는 한편, 강정마을 공동체를 복원할 수 있도록 국가적 지원을 강화하고, 제주4.3과 관련해서는 화해와 상생을 위한 국가지원을 확대하며, 희생자 배·보상도 적극 검토하겠다고 약속했다.

 

안 후보는 이날 오전 840분께 제주공항에 도착해 제주도 유세 일정에 나섰다. 안 후보는 제주도당이 배포한 제주도민에게 드리는 말씀자료로 기자회견을 대신하고, 바로 서귀포매일올레시장으로 향했다.


    


안 후보는 서귀포에 이어 오전 11시쯤에는 제주시오일시장을 찾아 유세를 펼치고 난 뒤, 대구·경북을 방문할 예정이다.

 

안 후보는 제주도민에게 드리는 말씀자료를 통해 이번 대선은 제주가 해묵은 과제들을 속도감 있게 해결하고, 제주의 새로운 성장을 위한 비전과 정책을 수립할 수 있는 전환점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제주와 가장 잘 소통하고 제주를 자주 찾는 대통령이 되겠다. 제주4·3 추념식에 정부를 대표하는 대통령 자격으로 참석하겠다고 밝혔다.


 

제주 관련 공약은 다섯 가지 제주 미래 프로젝트로 요약했다.

 

그는 첫 번째로는 제주를 동아시아 관광 허브, 글로벌 환경 보물섬으로 만들겠다2공항 정상적 추진, 신항만 조기 완공, 크루즈 관광특구 조성, 세계환경중심도시 지원센터 설립, 제주국립공원 확대 지정등을 공약했다

 

두 번째로는 미래농업 육성의 메카로 만들겠다국가 차원의 감귤식품산업 육성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세 번째로는 “4차 산업혁명 모범지역으로 개발하겠다전기자동차 특구 조성, 융합형 스마트 그리드 육성, 에너지자립을 위한 풍력 등 신재생 에너지 육성등을 거론했다.


 


안 후보는 네 번째로는 제주도의 완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공약한 데 이어, 다섯 번째로는 평화와 인권의 제주 만들겠다며 알뜨르비행장 터에 제주평화공원 조성, 강정마을에 대한 구상권 철회, 강정마을 공동체 복원을 위한 국가적 지원 강화, 제주4·3과 관련한 지원 확대 등을 공약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