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4 (일)

  • 흐림서울 24.8℃
  • 구름많음제주 25.4℃
  • 흐림고산 25.2℃
  • 구름많음성산 24.6℃
  • 구름많음서귀포 24.4℃
기상청 제공

경제


제주도, “고향사랑기부제 성공적 안착 위한 홍보·대응 강화”

오 지사, 5일 도정현안 및 정책 공유회의서 출자‧출연기관 연계 수도권 지역 홍보 강화 당부

 

 

[제주교통복지신문 민진수 기자]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내년 1월 1일부터 본격 시행되는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홍보 및 대응 강화에 만전에 기할 것을 주문했다.


오영훈 지사는 5일 오전 9시 제주도청 본관 4층 탐라홀에서 ‘12월 도정현안 및 정책 공유회의’를 주재했다.


각 실‧국장 및 유관기관장은 12월 중 주요업무 추진계획과 2022년 주요사업 마무리 계획, 2022년 지방재정 집행관리 추진계획을 보고했다.


오영훈 지사는 “최근 고향사랑기부제와 관련한 제주도와 봉은사의 협약이 중앙 방송에 비중 있게 보도돼 파급효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제주와 고향사랑기부제를 효과적으로 인식시킬 수 있도록 기획과 홍보에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고향사랑기부제 홍보활동이 수도권 지역에서 활발하게 이어지도록 각 실‧국은 내년부터 출자‧출연기관과 연계해 관련 단체들과 홍보방안을 고민할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선정과 함께 기부금이 제주발전에 어떻게 기여할 것인지 기부금 활용방안을 정립하는 한편, 기부자들이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알려야 한다”고 전했다.


또한 연말연시를 맞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대한적십자사 등을 중심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한 모금 운동을 시작한 가운데, 공직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강조했다.


오 지사는 “지난주부터 나눔 캠페인에 들어갔지만 경기침체로 모금이 저조한 상황”이라며 “공직자들이 솔선수범해 연말연시 나눔 분위기를 적극적으로 조성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연말·연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대응활동 강화 ▲동절기 도로 제설 대책 ▲겨울철 코로나19 재유행 대응 계획 ▲성산 일출축제 교통 및 안전관리 대책 등을 공유했다.


한편 도정현안 및 정책 공유회의에 앞서 오전 8시 20분 오영훈 지사를 비롯한 고위공직자 36명은 ‘성인지 감수성 특별교육’에 참석했다.


노주희 서울시성평등활동지원센터장이 강사로 참여해 ‘MZ 세대와의 소통 강화를 위한 성인지 감수성의 이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