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3 (토)

  • 구름조금서울 22.5℃
  • 흐림제주 24.2℃
  • 흐림고산 23.2℃
  • 흐림성산 24.2℃
  • 구름조금서귀포 23.4℃
기상청 제공

인터뷰·칼럼


[인터뷰] 쌍꺼풀수술 후 더 작은 눈?…눈 커지는 눈 재수술 핵심은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슬기 기자] 눈 성형수술에 대한 착각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쌍꺼풀수술로 눈이 커질 수 있다고 믿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쌍꺼풀수술만으로도 눈이 커 보이게 되지만, 다른 어떤 사람들은 쌍꺼풀수술을 해도 눈이 여전히 작아 보일 수밖에 없다고 말하는데, 그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 본지가 유튜브 채널 셀럽성형연구소 '신데렐라튜브'를 운영하는 정종필 박사와 30일 전화 인터뷰를 했다.

 

정종필 신데렐라성형외과 대표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의학박사)은 “쌍꺼풀수술의 성형효과가 개인마다 다르게 나타나는 이유는 개개인별 눈의 해부학적 구조가 다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정종필 박사는 “작은 눈을 가진 사람의 경우 대부분 함몰눈의 형태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함몰눈이란 눈의 안구가 눈 뼈보다 안쪽으로 움푹하게 들어간 형태를 말한다”며, “이 경우 눈꺼풀까지 두툼해 보이게 되는데, 눈꺼풀이 안구를 덮으면 눈동자뿐 아니라 흰자의 노출까지 매우 적어지게 돼 눈이 더 작아 보이게 된다”고 설명한다.

 

결국 △새우눈 △단추눈 △꼬막눈 △함몰눈 등의 형태로 불리는 작은 눈을 가진 사람들은 쌍꺼풀수술만으로는 수술 후 본인이 원했던 만큼 눈이 커지지 않아 다시금 눈 재수술을 결심하게 되고, 심한 경우 오히려 수술 전 보다 눈이 더 작아 보이게 돼 쌍꺼풀재수술을 위해 병원을 방문하게 된다는 것이다. 

 

정박사는 “작은 눈의 눈 재수술은 무엇보다 쌍꺼풀 재수술과 더불어 앞트임이나 뒤트임, 밑트임 등의 트임수술을 동시에 진행해야 눈매를 더 시원하고 크게 보이게 만들어 줄 수 있는데, 뒤트임과 밑트임은 단순히 눈을 늘려주기 위한 목적이 아니라, ‘눈동자 뒷부분에 있는 흰자위의 면적을 넓혀주는 것’에 있다며 바로 이것이 ‘작은 눈을 크게 만드는 눈 재수술의 핵심 술기’”라고 강조했다.

 

서양인의 눈이 동양인보다 더 그윽해 보이고 눈매가 더 커 보이는 이유가 바로 눈동자 뒷부분에 있는 흰자위 면적이 넓기 때문이라며, 눈동자의 노출도를 최대한 늘려주게 되면 기존보다 눈이 훨씬 더 커 보이고 더 시원해 보이며 부드러운 인상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정박사는 “이러한 트임수술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피부와 근육뿐 아니라 인대까지 정확하게 해결해 고정을 해 주었을 때, 그 수술의 효과가 그대로 유지되고 ‘ㄷ’자로 눈꼬리가 둥그렇게 되거나 다시 붙을 가능성이 낮아지게 된다”고 말했다. 

 

다만, 이렇게 인대 조작까지 해 트임교정을 하는 술기를 알고 있는 의사는 소수에 불과하며, 섬세한 조작과 풍부한 수술 노하우가 뒷받침돼야 하기에 눈 성형 수술 전에는 충분히 숙고하고 눈 성형과 눈 재수술을 중점적으로 진료하는 의사를 찾아가 상의할 것을 당부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 외부 필진 기고는 본지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