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8 (목)

  • 맑음서울 22.5℃
  • 구름조금제주 24.1℃
  • 구름조금고산 23.1℃
  • 구름조금성산 22.2℃
  • 구름많음서귀포 25.3℃
기상청 제공

전국/연예이슈


‘오징어 게임’ 넷플릭스 세계 1위…오징어 게임 하는 방법은?

 

[제주교통복지신문 임의순 기자] 전 세계 넷플릭스 TV 프로그램 1위라는 신기록을 세운 데다 미국 넷플릭스에서 4일 연속 ‘오늘 미국의 톱10 콘텐츠’ 부문 1위에 올랐다.

 

25일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은 24일(현지시간) 영화와 TV 프로그램 등 모든 장르를 통틀어 순위를 정하는 ‘넷플릭스 오늘 미국의 톱10 콘텐츠’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세계적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마지막화인 9화 '운수 좋은 날'에서 이정재·박해수가 마지막 대결은 '오징어 게임'이었다.

 

더불어 실제 '오징어 게임 방법', '오징어 게임 하는 법'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오징어 게임은 스마트폰이 없던 아날로그 시절, 40~50대 성인 남자들이 어렸을 때 주로 하던 놀이다.

 

운동장에 오징어 그림을 그려 넣고 공격하는 자와 수비하는 자가 나뉘어서 하는 게임으로 공격하는 자가 오징어의 머리를 밟으면 게임이 끝난다.

 

게임의 시작은 공격하는 자가 "오징어"라고 외치면 수비하는 자가 "가생"이라고 해야지 게임은 시작된다.

 

가생이라는 말은 일본말로 '가이상'으로 싸움이 시작된다는 뜻이다.

 

수비수가 "가생"이라고 하지 않고 "생강"이라고 거짓 속임 말을 하는 경우에 공격수가 움직이면 아웃된다. 수비수가 꼭 "가생"이라고 외쳐야 게임은 시작된다.

 

오징어 게임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공격수는 움직일 때 항상 한쪽 발을 들고 움직이는 핸디캡이 있다.

 

이 핸디캡을 없애기 위해 오징어의 몸통을 가로지르면 두발을 이용해 움직일 수 있다.

 

여기서 수비수는 공격수가 오징어를 가로지르지 못하기 위해 필사적으로 막게 된다.

 

오징어의 몸통을 가로지르는 데 성공한 공격수는 "암행어사"라고 외치며 두발을 이용해 움직일 수 있다.

 

공격수는 오징어의 뒤 동그라미를 통해 안으로 들어온다.

 

여기서 공격수는 오징어의 머리를 밟게 되면 게임이 끝남으로 수비수는 필사적으로 공격수를 선 밖으로 내보려 애를 쓰게 된다. 선 밖으로 나가면 아웃이다.

 

공격수와 수비수의 옷이 찢어지거나 살점이 뜯겨 피가 나고, 실제로 싸움이 일어나는 일이 다수다.

 

공격수가 오징어의 머리를 밟지 못하고 선 밖으로 나가게 되면 공수가 바뀌게 된다.

 

한편 오징어게임은 영화 '도가니' '수상한 그녀' '남한산성' '도굴' 등 황동혁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주연 이정재를 비롯해 김주령, 박해수, 아누팜 트리파티, 오영수, 위하준, 정호연, 허성태 배우 등이 출연한다. 배우 공유도 특별출연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