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시작이 막막한 사람들을 위한 온라인클래스 서비스, 베어유(주식회사 텐덤, 대표 유원일)에서 '슈퍼Z 마케팅 부트캠프'를 정식 출범하고 1기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슈퍼Z 마케팅 부트캠프'는 온라인 라이브 강의와 현장실습을 결합한 실습 연계형 실무 교육 프로그램으로 신입 지원자들에게도 기업 현장실습 경력을 쌓아줌으로써 실력이 보장된 경력자만을 찾는 채용시장의 경력 불균형 문제를 해소하고자 기획됐다.
1기 모집인원은 총 60명 규모다. 마케터로 취업을 원하는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모집 기간은 27일까지이다. 최종선발 여부는 지원서를 제출한 후 3일 이내에 이메일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교육은 오는 10월 5일부터 약 3개월간 온라인 라이브 강의로 진행된다.
요즘 마케팅의 선두주자, 그로스쿨 강사진과 함께 △디지털마케팅 여정에 따른 그로스해킹 방법론 △퍼포먼스 툴을 활용한 실전 광고 집행 △광고 결과 데이터 분석과 가시화 △CRM 마케팅과 마케팅 자동화 등 기초부터 실습까지 단계별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과정 후 1~2개월 이내에 제휴된 기업과의 일정조율을 통해 약 1개월간의 현장실습을 진행한다.
슈퍼Z 마케팅 부트캠프를 완주한 모든 참가자에게는 아이패드 에어와 애플펜슬을 제공하며, 부트캠프 수료 후에는 이력서 레퍼런스로 활용할 수 있는 교육 수료증과 기업실습확인서, 현직 전문가가 직접 첨삭한 마케팅 기획서와 결과분석 보고서 포트폴리오, 직무 성향 리포트를 기반으로 한 1:1 커리어 코칭 기회까지 제공한다.
유원일 텐덤 대표는 "졸업을 앞둔 청년들이 취업하고자 해도 기업에서는 경력자만 찾고 있는 것이 현실" 이라면서 "이번 슈퍼Z 마케팅 부트캠프를 통해서 실무 경력이 없는 신입 지원자들에게도 기회를 주고, 기업에는 실무중심의 교육과 경험을 갖춘 실무형 인재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