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3 (토)

  • 흐림서울 26.6℃
  • 흐림제주 25.0℃
  • 흐림고산 24.9℃
  • 흐림성산 24.9℃
  • 흐림서귀포 25.8℃
기상청 제공

정보


BB로 해결 못 하는 모공 탄력, 헤일로 BBL 레이저 시술이란?

 

[제주교통복지신문 김현석 기자] 많은 분과 얘기를 나누다 보면 “색소는 BB 화장품으로 커버를 하면 되는데 화장을 두껍게 하면 할수록 모공은 더 커 보이고 피부 탄력 처진 건 커버가 안 된다”라는 얘기를 많이 듣는다. 

 

복잡한 세상살이만큼이나 피부 관리도 여간 번거로운 게 아니다. 나이 들면서 점점 노화되어 가는 피부를 가꾼다는 게 말처럼 쉽지 않다. 게다가 바쁜 시간을 쪼개가며 여러 레이저 시술을 받기에는 시간이 턱없이 부족하다. 

 

모공 탄력을 위해 써마지나 울쎄라 같은 시술을 먼저 떠올리는 분도 많은데, 울쎄라 써마지를 받아보면 얼굴 shape가 좋아지는 효과는 기대할 수 있어도 커버하는 피부층이 앞에서 언급한 BB를 하지 않아도 되는 피부가 되지는 못한다. 

 

줄 헤일로 레이저는 2940nm와 1470nm 파장대를 동시에 출력해 주름, 미백, 모공 등 표피층과 진피층의 전반적인 피부 문제를 동시에 개선해준다.

 

2940nm 파장은 수분이 많은 표피층의 흉터, 잔주름, 모공 등을 치료해 피부 표면을 리모델링하는 데 사용된다. 기존의 레이저보다 피부를 얇게 깎아내기 때문에 피부 손상이 적고, 상대적으로 피부가 빨리 회복된다. 

 

또 다른 1470nm 파장은 피부 진피층 중에 콜라겐 생성이 가장 활발한 상부 진피층에 에너지를 집중 조사해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활성화시켜 피부주름을 없애고 탄력을 개선해주며, 자외선 같은 광노화로 인한 주름·기미 등의 색소 치료와 피부 탄력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특히 헤일로 레이저의 핸드피스엔 실시간 속도·온도 측정 기능이 있어 표피온도와 상관없이 피부에 에너지가 고르게 전달되고, 시술 후 화끈거림이나 딱지 등 부작용도 최소화했다. 모공이나 피부 결에 대한 임상결과들을 보면 다른 모공 레이저에 비해 안정적인 시술 결과를 보여준다.

 

400~1400 파장대의 넓은 파장대의 빛을 사용하는 BBL(Broad Band Light) 레이저로는 오랜 시간 검증된 다양한 장비 고유의 파라미터를 적용해 검버섯, 기미, 주근깨 등 색소질환과 잡티, 혈관확장, 홍조 등의 혈관 질환을 치료한다. 

 

주근깨나 잡티에 더욱 선택적인 흡수가 가능해졌고, 혈관 병변의 치료가 가능한 파장, 여드름의 치료에 효과적인 근자외선 영역의 푸른빛 파장과 제모에 효과적인 파장도 선택이 가능하고 근적외선 파장의 필터를 사용해 피부톤, 잔주름 개선, 탄력 증가 효과도 나타낼 수 있다.

 

보통 피부 레이저 하면 걱정하는 화상이나 부작용의 가능성도 최소화했다. 피부 냉각장치인 특수 사파이어 팁을 사용해 시술 중 열 손상으로부터 피부 표면을 보호해주며 낮은 에너지로도 충분한 치료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스퀘어 웨이브 파장방식을 적용해 화상이나 부작용의 가능성을 줄이고, 좀 더 통증 없이 편하게 시술받을 수 있다. 

 

헤일로 레이저는 누적된 임상경험에서 입증된 기계고유의 파라미터가 다양하게 제시되어 안전하고 정확하게 여러 피부문제를 동시에 개선시켜 주지만 피부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적용해야 보다 큰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피부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시술 경험이 많은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과 진료를 통해 치료 방향을 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 병원 선택 시 정품 장비와 정품 팁은 확인하는 것을 권해 드린다.

 

또한 무분별한 시술은 부작용 및 결과 불만족을 야기할 수 있기에 반드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동안중심의원 조창환 원장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