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5 (수)

  • 구름조금서울 17.2℃
  • 맑음제주 18.4℃
  • 구름많음고산 18.2℃
  • 맑음성산 17.8℃
  • 맑음서귀포 19.0℃
기상청 제공

정보


휜코성형, 호흡 기능과 심미 두 가지를 해결해야

URL복사

 

[제주교통복지신문 김지홍 기자] 우리의 코는 얼굴의 정중앙에 있어 첫인상을 크게 좌우하는 신체 기관이다. 코의 모양이 휘어있거나 매부리코 등의 휜코 모양을 띠면 얼굴의 대칭이 맞지 않을 수 있고, 기능적인 이상을 불러올 수 있어 교정이 필요하다.

 

외형적으로 휘어져 보이는 휜 코는 외부 충격이나 선천적인 요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비중격만곡증이나 비염, 호흡불편, 등의 질환을 초래할 수 있다. 이에 휜코로 외모 콤플렉스를 느끼는 사람들이 휜코성형을 통해 개선을 원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또한 C자형, S자형에 따라 휘어진 비중격 연골을 바로잡고 콧대를 곧게 교정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개인마다 발생하게 된 원인이 다르므로 성형 전 코가 휘어진 원인에 대해서 자세히 파악하고 휘어진 정도에 따라 알맞은 수술 방법을 선택해야 추후 재수술이나 수술의 부작용의 위험을 덜어낼 수 있고 좋은 수술 결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성형외과에서 시행하는 휜코성형의 경우 이비인후과 전문의와 성형외과 전문의의 협진을 통해 외관적인 부분과 기능적인 부분을 함께 개선해 볼 수 있으며 모양으로 인해 코 질환이 발생한 경우 코 질환 수술로 실비보험 환급이 가능하며 이는 개인 보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 본인의 보험사에 확인해 보는 것도 수술비 부담을 줄이는 방법이다. 

 

휜코의 정도에 따라 다른 수술 방법을 적용할 수 있다. 비교적 코가 많이 휘어있지 않으면 보형물이나 연골을 콧대에 넣어 디자인한 모양에 맞게 다듬어 주는 방법이 있으며, 휘어진 정도가 심한 경우 절골한 코뼈를 바로잡고 비중격 성형술을 적용해 외측 연골과의 비대칭을 교정하는 방법을 시행할 수 있다.

 

이로 인해 코 질환이 발생한 경우 전문병원을 방문해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과 적절한 검사를 통해 코의 휘어진 정도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나에게 알맞은 맞춤형 수술 방법이 선택돼야 한다. 의료진의 다양한 임상경험이 필요하고 코에 대한 해부학적인 지식을 갖춘 이비인후과 전문의와의 협진을 통해 심미성과 기능성 모두를 충족시키는 방법으로 시행해야 한다.

 

또한, 성형은 환자의 코 상태에 따라 다양한 수술 방법을 적용할 수 있을 만큼 수술 난도가 높고 까다로운 수술이다. 이목구비와의 조화와 균형을 고려해 코와 이마라인, 미간 사이, 코 길이 등을 꼼꼼하게 디자인하여 환자 본인에게 가장 알맞은 코 모양을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쁠리성형외과 김지훈 원장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