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6 (화)

  • 서울 20.4℃
  • 구름조금제주 24.7℃
  • 구름조금고산 23.3℃
  • 구름많음성산 23.8℃
  • 맑음서귀포 24.9℃
기상청 제공

정보


‘팝켓’, 온라인 오디션 ‘글로벌 2022’ 총 상금 약 1억 3천만 원

 

[제주교통복지신문 박희찬 기자] 예스 라이브 ‘팝켓’ 심용태 총감독은 대국민 대상 오디션인 ‘팝켓 오디션 2022’와 한국을 사랑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오디션인 ‘팝켓 오디션 글로벌 2022‘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오디션은 전 세계적인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하여 볼거리, 즐길거리가 줄어든 상황에서 침체된 엔터테인먼트 시장을 조금이나 활성화하기 위하여 계획됐다.
 
㈜예스라이브는 지난 3년간 팝켓 플랫폼을 개발하여 2021년 5월 온라인 티켓 예매, 라이브 커머스 등 세계시장에 진출하는 신사업을 개시했다. 예스 라이브는 이를 위한 기술적 지원으로 3건의 국내 특허 출원하여 우선심사 결정서를 받았고, 올해 10월 특허를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지난 24일, 글로벌 콘서트 제작 엔터테인먼트인 ㈜예스 라이브(회장 유태건)와 엑스 위젯(대표 김성운)은 팝켓 플랫폼과 엑스 위젯이 개발한 플랫폼을 공동으로 사용하는 기술협약을 체결했다.
 
3건의 특허출원은 이벤트 관리 시스템, 모바일 티케 예매 시스템, 온라인 쇼핑몰 결재 시스템이다. 시장 전략은, 콘서트 문화와 맞물린 티켓팅과 온라인 쇼핑몰 기술을 해외시장으로 연계하여 우리의 대중문화를 글로벌화하고, 국제금융거래의 창구를 제공하여 K-POP과 성장시키는 것을 중장기 목표로 한다.
 
그리고, 지속적인 기술성장을 위해 국내 블록체인 개발의 선두 기업인 엑스 위젯과 기술협약을 체결한 배경에도 엑스 위젯의 지체 기술로 개발한 결재 비즈니스인 마스터 플랫폼의 게이트웨이 역할을 수행하는 마스터 월렛(모바일 콜드월렛·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아 해킹이 어려운 전자지갑)을 고도화해 탈중앙화(DEX)가 적용된 마스터 뱅크 프로젝트가 우수한 플랫폼으로 인정을 받은 결과로 협약을 했다.
 
향후 예스 라이브와 엑스 위젯은 아티스트 팬층 간의 정보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스타의 팬심을 반영하여 실시간으로 채팅과 순위를 노출하고, 스타와의 대화를(동영상, 사진)을 NFT로 소장하는 플랫폼을 연구 개발할 것으로 발표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으로 인하여 온라인 예선으로 시작되는 ’팝켓 오디션‘은 오는 9월 1일부터 온라인 신청을 접수받아 총 3차에 걸친 예심을 거쳐 본선 진출자를 선정한다. 대국민 대상 오디션인 ‘팝켓 오디션 2022’의 총상금은 1억 3천만 원이며,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오디션인 ‘팝켓 오디션 글로벌 2022‘은 노래, 댄스, 모델 부문으로 구별하여 진행되며 총상금은 3천만 원이다. 오디션 본선은 방송으로 송출될 예정이다.
 
한편 최종 수상자는 예스 라이브와 전속계약을 맺게 되며 트레이닝을 거쳐 앨범 제작과 함께 연예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된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