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22 (화)

  • 구름조금서울 26.5℃
  • 맑음제주 24.6℃
  • 맑음고산 25.1℃
  • 맑음성산 24.7℃
  • 맑음서귀포 24.4℃
기상청 제공

교육

제주도, 제주로온코딩 인공지능 e페스티벌 개최

URL복사

제주특별자치도는 인공지능에 대한 지식과 정보 공유를 통해 제주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제주의 청소년들이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제주로온코딩 인공지능 e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주MBC와 함께‘AI시대 디지털 세상에서 살아남기’라는 주제로 개최된 제주로온코딩 인공지능 e페스티벌은 ‘제주로온코딩 미래교육 온라인 토크콘서트’와 ‘글로벌 IT 기업 연사특강’의 두 분야로 나눠 사전 녹화를 진행했다.


방송은 오는 9일과 12일 오후 6시 10분부터 제주MBC에서 1·2부 특집 방송으로 편성돼 방영될 예정이다.


3월 9일 방송되는 미래교육 온라인 토크콘서트에는 원희룡 지사, 장동선 궁금한 뇌 연구소 대표, 고봉익 티엠디교육그룹 대표와 30여명의 온라인 참가자가 참여한다.


토크콘서트에서는 디지털시대 제주 미래 청소년들을 창의·융합형 인재로 육성하기 위한 제주도의 고민과 함께 미래 교육의 흐름, 급변하는 미래 시대를 대비하는 자세, 디지털 세상에서 살아남기 위한 실질적인 방법들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글로벌 IT기업 연사 특강에는 장동선 대표의 ‘타고난 한계를 뛰어넘은 인간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김태원 구글 전무의 ‘인공지능 시대의 미래인재’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제주도는 이번 제주로온코딩 인공지능 e페스티벌을 통해 제주도민들에게 4차산업 혁명시대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제주로온코딩은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2016년부터 시작돼 현재까지 진행되고 있는 코딩 교육 프로그램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제주의 미래를 이끌어갈 창의적 인재양성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시작됐으며, 도내 초·중·고등학생들에게 다양한 코딩 교육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제주대학교 등 도내 코딩교육 운영 11개 기관으로 거버넌스를 구성해 SW수요기관 발굴, 맞춤형 교육 개발, 디지털 콘텐츠 제작, 강사 양성 등 제주도의 디지털 인재 양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올해에는 코딩 전문 강사를 해당 학교에 파견해 직접 코딩수업을 진행하는 ‘미래역량 창의진로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해 보다 많은 학생에게 코딩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 간 디지털 교육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해나갈 계획이다.






제주교통복지신문, JEJUT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