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김현석 기자] 서귀포시는 오는 8월 27일 오후 6시 30분 서귀포시청 별관 2층 문화강좌실에서 '제2기 서귀포시 리더대학' 시민교양학과 8월 공개강의를 개최한다.
이번 공개강의는 곽재식 작가(숭실사이버대학교 교수)를 초빙, '영화 속 상상과 현실은 어떻게 다를까? 인공지능에 대한 오해와 진실'이란 주제로 인공지능에 대한 막연한 상상과 착각을 짚어보고, 현장의 영향을 구체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강연을 진행할 곽재식 작가는 숭실사이버대학교 환경안전공학과 교수를 역임하고 있으며, 저서 '지구는 괜찮아 우리가 문제지', '휴가 갈 땐, 주기율표' 등 집필, 방송 JTBC '아는형님', tvN '유퀴즈 온 더 블록', SBS '집사부일체' 출연 등 활발히 활동 중이다.
이번 공개강의에 참석을 희망하는 시민은 8월 23일까지 온라인 또는 전화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접수되므로 조기 마감이 될 수 있다.
초등학교 6학년 이하 어린이는 보호자가 신청하여 동반 참석 가능하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강의가 AI의 발전이 가져올 사회변화의 특이점에 대해 고찰해보고 미래를 대비하는 영감을 얻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올해 마지막 서귀포시 리더대학 공개강의인 만큼 많은 시민들의 참석을 부탁드리며, 내년에도 더욱 유익하고 알찬 강의를 준비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