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4 (일)

  • 흐림서울 24.8℃
  • 구름많음제주 25.4℃
  • 흐림고산 25.2℃
  • 구름많음성산 24.6℃
  • 구름많음서귀포 24.4℃
기상청 제공

전국/연예이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10회 '고래커플' 첫 키스…분당 최고 시청률 19.2%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소민 기자] 지난 28일 방송된 ENA 수목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이하 '우영우')' 10회에서는 우영우와 이준호가 첫 키스를 나누는 장면이 전해졌다.

 

키스신과 함께 10회 시청률은 전국 15.2%, 수도권 17.2%, 분당 최고 19.2%(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까지 오르며 뜨거운 호평을 이어갔다. 타깃 2049 시청률에서는 자체 최고인 8.4%로 전 채널 1위를 지켰다.

 

 

이날 방송된 10회에서는 장애인의 사랑에 대해 고민하는 우영우(박은빈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사랑하는 마음도 증명해야 하는 씁쓸한 현실, 사랑이 아닌 연민이라고 말하는 주변의 편견을 물리치고 우영우를 향한 사랑을 지킨 이준호(강태오 분)의 정면 돌파는 뭉클했다. 여기에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고래커플’ 우영우와 이준호의 키스 엔딩은 가슴 벅찬 감동과 설렘을 안겼다. 

 

 

우영우와 이준호는 장애라는 현실의 벽을 뛰어넘어보기로 했다. "사랑이 아닌 연민"이라는 동기의 막말에 분노한 이준호는 자신의 마음을 더욱 확신했다. 우영우는 양정일 사건을 변호하면서 느낀 복잡한 심경을 내비쳤다. "장애가 있으면 좋아하는 마음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은 것 같다. 내가 사랑이라고 해도 다른 사람들이 아니라고 하면, 아닌 게 되기도 하니까요"라고 혼란스러워하는 우영우에게 이준호는 "다른 사람들이 아니라고 해도 내가 사랑이라고 하면, 사랑이에요"라며 확고한 진심을 전했다. "저와 하는 사랑은 어렵습니다. 그래도 하실 겁니까?"라는 우영우의 물음에 이준호는 "네"라고 대답했다. 그리고 두 사람의 첫 키스가 이어졌다.

 

또 에필로그에서는 태수미(진경 분)가 우영우김밥을 찾은 이유가 공개됐다. 태수미는 우광호(전배수 분)에게 태산의 미국 보스턴 사무소 홍보 책자를 건네며 우영우와 함께 갈 것을 종용했다. 우광호와 태수미의 대립은 우영우에게 불어닥칠 또 다른 위기를 예감케 했다.

 

한편 영우앓이 신드롬 드라마 '우영우' 11회는 오는 8월 3일 오후 9시 ENA채널에서 방송되며, seezn(시즌)과 넷플릭스를 통해서도 공개된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