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6 (화)

  • 서울 20.7℃
  • 구름조금제주 29.1℃
  • 구름조금고산 27.7℃
  • 구름많음성산 26.7℃
  • 구름조금서귀포 27.8℃
기상청 제공

정보


꾸준한 수요에 수도권 오피스텔 상승세…'병점역 리코빌 센트럴' 분양

 

[제주교통복지신문 민진수 기자] 수도권 오피스텔 가격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 최근 서울 아파트 공급이 줄어들고 수도권 아파트 가격도 덩달아 치솟으면서 대책으로 주거용 오피스텔이 떠오르는 추세다. 


특히 새 정부의 오피스텔에 대한 규제 완화 기조가 나타나면서 오피스텔 가격 상승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분석이다. 

 

한국부동산원 오피스텔 가격 동향 조사에 따르면 4월 수도권 오피스텔 매매가격지수는 103.44로 전월 대비 0.03p 상승하며 지속해서 오름세를 보였다. 이는 지방 오피스텔 매매가격지수가 전월 대비 0.14p 하락한 99.85를 기록해 100 이하로 떨어진 것과는 대조적인 모습이다. 

 

분양업계 관계자는 "최근 수도권 아파트 가격 부담도 상당히 높아지면서 비교적 대출과 청약 등의 규제가 아파트보다 비교적 자유로운 오피스텔로의 수요가 꾸준하다"며 "수요가 꾸준히 이어지면서 오피스텔 매매가격지수도 상승세"라고 설명했다. 

 

이런 가운데 경기도 화성시에 주거형 오피스텔 '병점역 리코빌 센트럴'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단지는 전용면적 54㎡, 단일면적으로 총 205실이 공급된다.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으며 중도금 무이자로 희소가치가 높은 주거형 상품이다. 

 

특히 이 단지는 병점역을 도보 1분 거리로 이용할 수 있어 투자자는 물론 실수요자의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도 지하철 1호선 병점역은 급행열차로 서울 도심까지 빠른 시간 내에 출퇴근이 가능하나, 향후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또, 오는 2027년 예정된 동탄트램이 개통되면 병점역과 동탄역에 빠르게 오갈 수 있다. 동탄역에서는 SRT와 GTX-A노선(예정)을 이용할 수 있으며 서울 강남권까지 3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또 GTX-C노선이 추진하고 있어 이 노선을 이용 시 서울 삼성역까지는 20분대로 빠르게 접근이 가능하다. 

 

그뿐만 아니라 병점역과 광교중앙역을 연결하는 남북철도 병광선(가칭)이란 이름의 신규 전철 도입 계획도 발표되며 완공 시 1호선, 분당선, 인동선, 신분당선 등으로 환승도 가능해질 전망이다.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수영장, 빙상장 등 각종 체육시설과 교육시설을 갖춘 유앤아이센터가 가까이 있고 병점복합타운 내 상업지구와 홈플러스, 문화공원 등이 갖춰져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더욱이 태안지구와 동탄신도시까지 약 10분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두 지역의 생활권까지 함께 누릴 수 있다. 

 

한편 '병점역 리코빌 센트럴'은 현재 선착순 지정동호 공급 중이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