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8 (목)

  • 구름조금서울 22.6℃
  • 흐림제주 25.9℃
  • 구름많음고산 24.7℃
  • 구름많음성산 25.8℃
  • 구름많음서귀포 26.9℃
기상청 제공

정보


눈매교정, 심미적 기능적 문제 개선 가능해 

 

[제주교통복지신문 민진수 기자] 생기발랄하고 선명한 인상을 찾기 위해 눈 성형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다. 실제로 본인에게 적절한 눈 성형을 시행한다면 본인이 가지고 있는 콤플렉스를 해결하거나 인상을 전반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 

 

눈 성형 중에서도 쌍꺼풀 수술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일부는 수술만으로 본인이 원하는 인상을 주기 어려울 수 있어 다른 방법의 병행이 필요하기도 하다.

 

눈꺼풀이 내려와 졸린듯한 눈이 이 상황에 해당하는데, 졸려 보이는 눈은 심미적, 기능적으로 동시 개선이 필요해 쌍꺼풀 수술을 하더라도 인상이 개선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 단순 라인만 생기고 오히려 부자연스러워 보일 수도 있어 눈매 교정이 필요할 수 있다.

 

눈매교정은 눈을 뜨는 힘을 강화하는 수술법이다. 졸려 보이는 눈을 가졌을 때뿐만이 아니라 평소 이마를 이용해 눈을 치켜떠 이마에 주름이 잡히거나 중증도의 안검하수 등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적합하다. 

 

방법은 두 가지로 나누어진다. 첫 번째로는 절개하지 않고 작은 구멍만으로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비절개법이 있다. 보통 쌍꺼풀이 쉽게 만들어지는 눈이나 눈꺼풀이 얇은 눈에 적용하고  적당량의 지방을 제거하는 것만으로 수술할 수 있다. 다만 교정 정도가 심하면 비절개법을 시행하기에 어려움이 있다. 

 

교정 정도가 심할 때는 절개법을 시행할 수 있는데 이는 지방과 근육, 피부 등을 일정량 제거해 눈 뜨는 근육을 강화하는 식으로 시행된다. 눈꺼풀에 지방이 많거나 안검하수가 심한 경우 등에 쓰이고  광범위한 지방 연부 조직까지 제거할 수 있다.

 

이때 주의해야 할 것이 흉터와 부기를 줄이기 위해 성형외과 전문의의 신중한 진료와 수술이 요구된다. 

 

이처럼 눈매교정은 단순히 인상을 개선하는 것뿐만이 아니라 기능적인 부분까지 개선해 줄 수 있는데 그런 만큼 수술 전 더 신중한 진단이 필요하다. 사람마다 눈의 근육, 피부, 처진 정도 등이 다르고 얼굴과의 눈의 조화가 다르므로  성형외과 전문의의 신중한 진료와 수술이 요구된다.

 

졸린 눈을 가진 경우는 심미적일 뿐만이 아니라 기능적으로도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다. 이 경우에는 단순 수술로 라인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눈매교정을 병행해 기능적인 문제까지 개선해 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 부산 뷰티아이성형외과 백창윤 대표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