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3 (토)

  • 구름조금서울 22.5℃
  • 흐림제주 24.2℃
  • 흐림고산 23.2℃
  • 흐림성산 24.2℃
  • 구름조금서귀포 23.4℃
기상청 제공

정보


공급 가뭄에 주목받는 신규 아파트 ‘북수원 하우스토리’ 예비당첨자 추첨

 

[제주교통복지신문 박희찬 기자] 최근 신규 공급이 뜸해 공급 가뭄 지역인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에서 분양한 ‘북수원 하우스토리’가 정당계약을 마무리한 가운데, 일부 세대에 대해서 예비당첨자 추첨 및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 오늘은 특별공급 예비당첨자 추첨 및 계약을 진행하며, 오는 24일 금요일에는 일반공급 예비당첨자 추첨 및 계약이 진행된다. 

 

일정은 견본주택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경수대로 일원에 마련돼 있다.

 

‘북수원 하우스토리’는 대우연립 주택재건축 사업을 통해 지하 1층, 지상 11~14층, 2개동, 총 135가구 가운데 60가구가 일반 분양되며, 전용면적 ▲59㎡ ▲71㎡ ▲84㎡로 구성된다. 

 

단지가 생기는 장안구는 최근 공급이 줄어드는 추세다. 이에 입주 물량 역시 지난 2018년과 2020년 전무했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올해 수원시 입주 물량 1만791 가운데 장안구는 2355가구로 전체의 22% 수준을 차지했다. 하지만 내년에는 그 비중이 더 감소한다. 2022년 수원시 전체 입주 예정 물량 9304가구 중 장안구는 666가구로 전체의 7%에 불과하다.    

 

분양 관계자는 “공급 가뭄 지역인 장안구는 기존 주택의 노후화로 대기수요가 풍부하다”며 “현재 ‘북수원 하우스토리’에 대한 지역민들의 관심이 높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북수원 하우스토리’는 교통 환경이 우수하다. 1번 국도와 인접해 의왕과 평택으로 이동이 용이하고, 수원외곽도로 개통으로 영동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사당역까지 직선거리 18km 위치에 있어 서울까지 20분대 진입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단지가 신수원선이 지나는 길에 위치해 향후 교통 편의가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북수원 하우스토리’는 신수원선 북수원역(예정)과 한일타운역(예정)을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인근에 북부외곽순환도로 무가선 트램까지 예정이다. 향후 개통 시 지하철 4호선, 신분당선 등 여러 노선과 연계해 사당역, 강남역 등 서울은 물론, 수도권과 전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북수원 하우스토리’ 인근에는 녹지공간이 풍부해 코로나19 시대에 맞춘 주거환경을 갖췄다. 중앙호수공원, 테니스장, 게이트볼장 등이 마련돼 있는 만석공원을 도보로 이용 가능할 수 있다. 또 광교산 산림욕장, 정자 문화공원, 초원공원 등이 가깝고, 만석거(구 일왕저수지)를 중심으로 한 산책로도 갖춰져 있다. 

 

자녀들이 안심하고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학세권도 갖췄다. 단지를 중심으로 한일초, 수일초, 파장초가 인접해 있고, 수일여중, 수일중이 인근에 위치한다. 경기과학고와 조원고, 수일고도 근교에 위치해 있어 초중고교 안심학군을 누릴 수 있다. 

 

‘북수원 하우스토리’는 편리한 생활을 위한 풍부한 인프라가 형성돼 있다. 스타벅스, 홈플러스와 CGV, 북수원시장, 롯데하이마트 북수원점 등이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현재 스타필드 수원점도 예정돼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