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3 (토)

  • 흐림서울 26.6℃
  • 흐림제주 25.0℃
  • 흐림고산 24.9℃
  • 흐림성산 24.9℃
  • 흐림서귀포 25.8℃
기상청 제공

정보


1년 반 만에 신규공급, ‘북수원 하우스토리’ 오늘부터 청약

 

[제주교통복지신문 전희연 기자] 수원시 장안구에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된 이후 약 1년 반 만에 첫 아파트 공급이 이뤄지면서 관심이 쏠린다. 수원시 장안구 파장동에 들어설 ‘북수원 하우스토리’가 지난 15일 견본주택 오픈 후, 22일부터 청약에 돌입한다. 

 

청약 일정은 22일 특별공급 청약을 시작으로, 오는 24~25일 1순위 해당지역과 기타지역 청약을 진행하며, 당첨자발표는 오는 12월 2일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수원시는 지난해 6월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된 이후 공급이 전무했다. 올 하반기 수원시에 4387가구 공급이 예정돼 있지만 ▲영통구 1809가구 ▲팔달구 643가구 ▲권선구 1935가구 등으로 ‘북수원 하우스토리’가 위치한 장안구에는 예정 물량이 없다. 이에 신규공급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다. 게다가 신수원선역이 신설되는 점 등이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

 

‘북수원 하우스토리’는 신수원선 북수원역(예정)과 한일타운역(예정) 사이에 위치해 두 역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인근에 북부외곽순환도로 무가선 트램까지 예정돼 있다. 향후 개통 시 지하철 4호선, 신분당선 등 여러 노선과 연계해 사당역, 강남역 등 서울은 물론, 수도권과 전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 1번 국도와 인접해 의왕과 평택으로 이동이 용이하고, 수원외곽도로 개통으로 영동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사당역까지 직선거리 18km 위치에 있어 서울까지 20분대 진입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분양 관계자는 “‘북수원 하우스토리’가 위치한 수원 일대는 최근 공급이 끊기면서 신규분양에 대한 기대가 높은 상황”이라며 “신수원선 등 교통 호재까지 맞물리며 수요가 대거 몰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북수원 하우스토리’ 인근에는 편리한 생활을 위한 인프라가 풍부하다. 스타벅스, 홈플러스와 CGV, 북수원시장, 롯데하이마트 북수원점, 장안구청 등이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스타필드 수원점도 예정돼 있다. 

 

녹지공간도 잘 갖춰져 있다. 중앙호수공원, 테니스장, 게이트볼장, 축구장, 다목적 운동장이 마련돼 있는 만석공원을 도보로 이용 가능할 수 있다. 또 광교산 삼림욕장, 정자 문화공원, 초원공원 등이 가깝고, 만석거(구 일왕저수지)를 중심으로 한 산책로도 갖춰져 있다. 

 

자녀들이 안심하고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학세권도 갖췄다. 단지를 중심으로 한일초, 수일초, 파장초 등이 인접해 있고, 수일여중, 수일중이 인근에 있다. 경기과학고와 조원고, 수일고도 근교에 있어 초중고교 안심학군을 누릴 수 있다.

 

계약 시 발코니 확장과 시스템 에어컨이 무상으로 제공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견본주택 방문예약 후 직접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홍보관은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경수대로 일원에 마련돼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