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18 (토)

  • 흐림서울 22.3℃
  • 구름많음제주 22.1℃
  • 구름조금고산 21.0℃
  • 구름많음성산 20.2℃
  • 박무서귀포 21.6℃
기상청 제공

전국/경제이슈


김경일 교수, NH투자증권 ‘100세 시대 아카데미 명사특강’ 유튜브 생방송 진행

URL복사

 

[제주교통복지신문 민진수 기자]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가 최근 방송활동과 함께 오는 21일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공개형 생애자산관리 교육프로그램인 ‘100세시대 아카데미 명사특강’에서 강연을 진행 할 예정이다.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공개형 생애자산관리 교육프로그램인 ‘100세시대 아카데미 명사특강’을 오는 21일 오후 3시 30분부터 5시까지 90분 동안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100세시대연구소는 이번 강연에서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를 초빙해 그의 저서 ‘적정한 삶’을 주제로 명사특강을 진행한다. 김 교수는 팬데믹 사태에서 인류가 나아가야 할 방향이 ‘적정한 삶’이라고 강조한다. 

 

매월 개최하는 ‘100세시대 아카데미’는 사전 참가 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NH투자증권 영업점 담당 서비스 직원 또는 모바일 링크,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NH투자증권의 거래 고객이 아니어도 참여할 수 있다.


김진웅 NH WM마스터즈 수석전문위원(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장)은 “위드 코로나로 변화하는 요즘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행복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시간을 명사특강으로 준비했다"고 밝혔다.

 

김 교수는 우울과 분노가 익숙한 이 시대에 앞으로 우리가 어떤 삶을 추구해야 할지에 대해 강연 할 예정이다. 김 교수는 tvN '어쩌다 어른', '책 읽어드립니다', CBS 세바시 등 다수의 프로그램과 대학, 지자체, 기업 등에서 심리학을 비롯한 다양한 지식을 명쾌하면서도 재미있게 강연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대면·비대면을 병행해 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생방송으로 시민들과 만난다.

 

김 교수는 최근 다양한 기업에서 ‘포스트 코로나, 교육현장에서의 소통의 법칙’ 온라인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현재 권영찬닷컴과 손을 잡고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 다양한 현장에서 인문학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김 교수는 최근 진행된 한 아카데미 강연에서 “남의 인정과 찬양만이 중요한 ‘인정 투쟁적 삶’을 사는 사람은 쉽게 착취당할 수 있다. 내가 나한테 감탄할 게 있는 삶 ‘OK 딱 거기까지’라고 말할 수 있는 삶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인지심리학자로 대중에 널리 알려진 김 교수는 지난 11일 과천시가 주최한 ‘과천 아카데미’ 특별 강연에서 “남의 감탄에 목매지 말고 문화·예술·레저 등을 즐길 줄 아는 사람이 돼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슬기로운 사회생활’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강연에서 김 교수는 무엇보다 ‘느슨하지만 다양한 관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김 교수는 “사람은 일만 할 때 남에게 조종당하기 쉽다”며 “문화·예술·레저 등과 같이 일이 아닌 것들을 통해 내가 나를 지킬 수 있는 갑옷을 입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특히 착하고 성실하며 머리 좋은 사람들일수록 자신을 찬양하거나 감탄하는 사람들에게 이용당하기 쉽다며 “외롭더라도 나쁜 관계를 끊어낼 수 있어야 한다”고 충고했다.

 

김 교수는 이와 함께 권영찬닷컴과 손을 잡고 ‘2021 이끌지 말고 따르게 하라’, ‘조직 내의 소통법과 공감대 형성법’이란 내용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김 교수는 고려대학교 심리학과 학사 및 동 대학원 석사를 취득했으며 텍사스대학교 오스틴캠퍼스 대학원 심리학과 박사 학위를 받았다.

 

또 인지심리학 분야의 세계적 석학인 아트 마크먼 교수의 지도하에 인간의 판단, 의사결정, 문제해결 그리고 창의성에 관해 연구해 왔다. 김 교수는 공중파 TV의 아침 교양 프로그램 강사로 나서 대중에게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으며, 최근 케이블 방송의 ‘어쩌다 어른’에 출연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저서로는 ‘지혜의 심리학’ 등이 있다. 최근에는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 많은 강연장에서는 CEO들을 대상으로 한 강연에서 ‘이끌지 말고 따르게 하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고 있다. 

한편 김 교수는 △이호선 상담심리학교수 △황상민 심리학교수 △앤디황(황인식) 영화코칭교수 △권영찬 상담심리학교수 △임성민 전 아나운서 등 40여 명의 스타강사들이 소속된 권영찬닷컴과 함께 활동하며 스타강사로 바쁜 스케줄을 소화해내고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