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5 (월)

  • 구름많음서울 25.5℃
  • 구름많음제주 26.0℃
  • 구름많음고산 27.3℃
  • 흐림성산 27.2℃
  • 구름많음서귀포 27.6℃
기상청 제공

정보


눈재수술, 개인에게 맞는 방법과 방향 수립 필요

 

[제주교통복지신문 김도형 기자] 눈 수술은 다른 성형수술에 비해 간단하면서도 인상에 많은 변화를 몰고 올 수 있어 이제는 많은 사람이 흔히 선택하는 성형수술로 자리 잡고 있다. 실제로 주변에서도 눈 수술한 사람을 찾기가 쉽고, 눈 수술을 하지 않는 성형외과를 찾기 어려운 것만 보아도 이러한 추세를 확인할 수 있다.

 

본인에게 적절한 디자인과 방법으로 눈 수술을 시행한다면 그만큼 인상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고, 또 본인의 콤플렉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어 좋은 방향이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자칫 잘못된 디자인을 하거나 본인의 눈에 맞지 않는 방법으로 진행한다면 오히려 인상을 헤치게 될 뿐만이 아니라 기능적인 문제까지 유발할 수 있어 신중한 판단이 필요하다.

 

최근에는 눈 수술이 흔한 성형이 되며 병원이나 진행 방향을 쉽게 결정하는 경우가 잦아지고 있다. 만약 잘못된 방법으로 원하지 않는 결과가 생겼을 때는 눈재수술을 고려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미 수술이 진행된 눈에 시행되는 것인 만큼 1차 수술의 문제점을 정확하게 분석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 후 분석 결과에 따라 체계적인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권장되는 경우는 여러 케이스가 있는데, 먼저 눈 모양이 만족스럽지 못할 때 고려해볼 수 있다. 또한 심한 흉터가 남았거나 수술 후 눈의 기능적인 문제가 생긴 경우, 매듭이 풀린 경우 등에 재수술을 통해 개선할 수 있다.

 

또한 본인에게 나타난 증상만을 확인하는 것이 아니라 원래는 어떤 특징을 가진 눈이었는지, 그리고 이전에는 어떻게 수술이 진행됐고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가 나타난 원인이 무엇인지, 현재 눈 상태와 원하는 방향은 무엇인지 등에 따라서도 수술 방향이 달라질 수 있어 사전에 충분한 상담을 통해 판단해주어야 한다.

 

본인에게 적합한 수술 방법을 찾은 후에는 그에 맞춰 수술을 진행해주어야 하는데, 더 까다로운 과정이 요구될 수 있는 만큼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의료진과 함께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특히나 해부학적 구조를 면밀하게 파악해 그에 맞는 수술을 진행하므로 성형외과 전문의가 상주하는 곳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의 하나다.

 

눈재수술은 이미 한 번 이상의 수술이 진행된 부위에 다시 시행되는 만큼 부기나 흉터에 대해서도 주의를 해주어야 한다. 특히 사후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부기나 흉터 정도가 크게 달라질 수 있어 수술뿐만이 아니라 사후관리까지 신경을 써주는 병원을 선택하는 게 바람직하다.

 

도움말 : 서면 뷰티아이성형외과 백창윤 원장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