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6일 오전 10시55분01초 제주도 서귀포시 남남서쪽 22km 해역에서 규모:1.7 / 깊이:12km의 미소지진이 발생했다.
기상청은 우리나라전역에 피해는 없는 것으로 전했다.
한편, 6일 오전2시30분00초 일본 오키나와현 오키나와 서쪽 272km 해역에서 규모5.4 지진이 발생했다.
6일 오전2시46분00초 일본 이와테현(혼슈) 모리오카 동북동쪽 111km 해역에서 규모6.0 지진이 발생했다.
6일 오전3시3분00초 일본 오키나와현 오키나와 서남서쪽 274km 해역에서 규모5.5 지진이 발생했다.
특히 일본 이와테현 모리오카에서 발생한 지진은 진도5+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느끼는 정도이며 가구가 넘어질수 있는 수준이다.
기상청은 우리나라에 영향은 없다고 전했다.
이번 자료는 일본기상청(JMA) 분석결과이다.
다음은 6일 수요일 오늘날씨와 7일 목요일 내일날씨이다.
오늘(6일) 밤(21시)부터 내일(7일) 오전(10시) 사이 강원영서중남부와 충청권내륙,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대기 중에 수증기가 많은 상태에서 밤사이 지표부근 기온이 낮아져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특히 강이나 호수 등에 인접한 지역과 골짜기에서는 국지적으로 매우 짙게 끼면서 가시거리가 급변하는 곳이 있겠다.
또한, 모레(8일)까지 강원산지에는 낮은 구름의 영향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한편, 모레(8일)까지 비가 오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럽겠다.
중부지방과 경북권은 대체로 흐린 가운데,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에는 동풍의 영향으로 내일(7일) 새벽까지 비가 오겠고,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에는 오늘(6일) 밤까지 빗방울이 떨어지겠으나 일부 지역에서는 1mm 미만의 강수량이 기록되는 곳이 있겠다. 한편, 전라권과 경남권, 제주도는 가끔 구름많겠다.
내일(7일)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새벽부터 낮 사이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청권, 전북북부에는 가끔 비가 오겠고, 경북북부에는 오후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한편,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에는 낮부터 비가 오겠다.
* 예상 강수량(7일)
인천.경기서해안, 충남북부서해안, (6일부터) 강원영동, 경북동해안: 10~40mm
수도권(인천.경기서해안 제외), 강원영서, 충남권(충남북부서해안 제외), 서해5도, (6일부터) 울릉도.독도: 5~20mm
충북, 전북북부, 경북북부내륙: 5mm 내외
- 모레(8일)는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밤에는 경남권동해안에도 비가 오겠다. 또한, 서해상에 위치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새벽부터 오전 사이 경기남부와 충남서해안, 전라서해안에는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서울을 포함한 그 밖의 서쪽 지역은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6일 수요일 오늘날씨는 (6일) 밤까지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에 비가 내리겠으며, 동풍과 남서풍이 만나 기류가 수렴되면서 중부지방(강원영동 제외)과 경북내륙에는 비가 오겠으나, 수도권은 낮 동안 소강상태 보이는 곳이 있겠다.
또한, 내일(7일)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낮까지 비가 오겠으며, 강원영동에는 밤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 예상 강수량(6~7일)
- 강원영동: 20~60mm
- 경기동부, 강원영서, 경북동해안: 10~40mm
- 수도권(경기동부 제외), 충청권, 경북내륙, 울릉도.독도, 서해5도: 5~10mm
한편, 모레(8일)는 다시 동풍의 영향으로 새벽부터 오후까지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중부지방과 경북권은 대체로 흐린 가운데, 수도권과 강원도, 충청북부, 경북북부에는 비가 오겠고, 남부지방(경북권 제외)과 제주도는 대체로 맑겠다.
한편, 오전(10시)까지 충청남부내륙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