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8 (목)

  • 맑음서울 23.1℃
  • 구름조금제주 24.6℃
  • 구름조금고산 23.2℃
  • 구름조금성산 22.8℃
  • 구름조금서귀포 25.4℃
기상청 제공

보도자료


태아도 가입…현대해상 굿앤굿어린이종합보험Q 인기 요인은?

  • 임의순 기자 jejutwnews@gmail.com
  • 등록 2021.09.16 00:25:03

 

[제주교통복지신문 임의순 기자] 현대해상이 어린이보험 판매에 기염을 토하고 있다. 특히 신생아도 보장받을 수 있는 태아 특약 가입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어린이보험(태아가입가능)의 인기 요인은 무엇일까? 어린이보험 전문 비교사이트 이송희 실장을 만나 자세한 속사정을 들여다보았다.

 

이 실장은 “최근 보험사들이 장기 고객 유치를 위해 어린이 또는 태아 관련 보장을 강화하는 등 혜택을 늘리는 추세”라고 말했다. 이어 “조산 등 증가와 맞물려 저출산에도 수요는 지속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어린이보험은 태아 때 가입하면 출생 이후 인큐베이터 입원일당, 선천이상 수술비 등을 보장한다. 태아 특약 및 산모 특약 추가하면 해당 보장을 받을 수 있는데, 실손의료비 보장이 까다로운 임신·출산에 있어 부족한 혜택을 채울 수 있는 보험 상품이다.

 

 ■ 현대해상, 지속 가능한 서비스로 엄마 마음 사로잡아

 

태아의 어린이보험 가입이 인기를 끌자 손해보험사는 물론 생명보험사까지 뛰어들어 치열한 순위 경쟁을 벌이고 있다. 그중 단연 눈에 띄는 보험사가 바로 현대해상이다. 현대해상 굿앤굿어린이종합보험Q는 2020년 기준 국내 출생아 대비 가입 비율이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대표적인 태아 가입 어린이보험사다. 올해 업계 최초로 어린이보험 전용 콘센터를 오픈한 데 이어, 스타트업 채널을 통해 어린이보험 상품 판매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어린이보험 가입자를 위한 ‘어린이메디케어서비스’ 역시 큰 호응을 얻으며 현대해상의 입지를 굳건하게 만드는 요인이 됐다. 어린이보험은 태아가 가입하더라도 30세 만기, 100세 만기 등 장기간 보장을 준비하는 경우가 많아 소비 심리가 위축될 수 있지만, 현대해상은 가입자 편의성을 확대해 이를 극복했다.

 

현대해상 굿앤굿 어린이종합보험Q는 태아 가입에 특화된 보험으로 해당 특약에 가입한다면 선천이상과 관련해 입원비, 수술비, 진단비 등을 출생 이후부터 각각 보장한다. 이 실장은 “출생 이후 보장이 시작되지만, 태아 특약을 추가하기 위한 가입 시기는 임신 22주 6일까지”라며, “그럼에도 신생아 관련 보장 혜택의 손익을 고려할 때 현대해상은 단연 압도적”이라고 말했다.

 

현대해상 어린이보험(태아가입가능)을 준비할 때 저렴한 보험료를 기대해 다이렉트로 가입을 진행하는 경우도 있지만, 보장 내용을 정확하고 빠르게 확인하기 위해 전문가와 상담을 진행할 수도 있다. 특히 인공수정, 시험관아기, 쌍둥이 어린이보험 가입이나 임신 전후 병력으로 심사가 까다로워지는 경우에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고지의무나 서류 준비 등 복잡한 절차를 간단하게 준비할 수 있다. 끝으로 이 실장은 “일부 업체에서 태아의 어린이보험 가입 시 유모차, 카시트, 아기띠 등 사은품 지급을 하고 있다”며 “실제로 고가의 가입 선물을 지급하는지는 미지수”라고 전했다.

 

한편 어린이보험의 미래에 대한 전망은 엇갈리고 있다. 고객들이 처음 가입한 보험인 만큼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보고 있다. 

 

반면 업계 일각에서는 다른 목소리가 나온다. 우리나라 출산율은 해마다 떨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2016년 40.62만명에 달했던 신생아수는 매년 하락해 지난해 27.23만명으로 줄었다. 이는 어린이보험 가입 대상자의 감소로 이어진다.

 

■ 필수 안내사항

 

보험계약 체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보험계약자가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새로운 보험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보험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1명
100%
비추천
0명
0%

총 1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