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3 (토)

  • 구름조금서울 22.5℃
  • 흐림제주 24.2℃
  • 흐림고산 23.2℃
  • 흐림성산 24.2℃
  • 구름조금서귀포 23.4℃
기상청 제공

정보


비절개 쌍꺼풀수술 주의사항은?

 

[제주교통복지신문 김도형 기자] 외모를 중시하는 분위기가 사회 전반에 확산하면서 외모 관리에 아낌없이 비용과 시간을 투자하는 현대인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마스크로 가려지지 않는 눈을 아름답게 개선하기 위해 성형외과 개원가로 향하는 발길도 많아졌다. 눈은 첫인상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얼굴 부위로 눈매의 경우, 미세한 차이만으로도 이미지가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눈성형의 종류도 다양해지고 있다. 대표적인 눈성형수술로 잘 알려진 쌍꺼풀수술을 비롯해 눈매교정, 트임성형 등이 활발히 시행되고 있으며 단순히 크고 시원한 눈매에 진한 쌍꺼풀보다 자연스러움이 강조되는 가운데 자신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눈매가 선호되고 있다. 

 

따라서 근래에는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연출할 수 있는 비절개 눈성형의 시행 빈도가 높아지고 있다. 다만 비절개 눈성형수술을 모든 눈에 적용할 수 없는 만큼 눈을 뜨는 힘과 눈의 지방량, 처진 정도 등을 정밀 진단한 후 충분한 상담을 거쳐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수술이 진행되는 것이 중요하다.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수술 계획을 수립하지 않은 채 눈성형이 집도 된다면 부작용 발생이나 만족도 저하의 우려가 상존할 뿐만 아니라 자칫 재수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홑꺼풀 눈에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쌍꺼풀 수술은 비용 대비 변화가 가장 큰 성형 중 하나로 주로 크고 또렷한 눈을 원할 때 선택하게 된다. 이때 절개법과 더불어 비절개쌍꺼풀 수술인 매몰법과 자연유착법을 결정하게 된다. 

 

특히 매몰법을 한 단계 발전시켰다는 평가를 받는 자연유착법은 실에 의존해 인위적으로 라인을 만들던 기존의 비절개쌍꺼풀 수술과 달리 피부와 근육 조직 사이의 조직 유착을 유도해 스스로 붙게 만드는 쌍꺼풀이 만들어지는 근본 원리를 이용한다. 따라서 쌍꺼풀 풀림 현상이 거의 없으며 눈꺼풀이 두꺼운 경우에도 자연스러운 라인을 생성할 수 있다. 상대적으로 쌍꺼풀수술 부기와 흉터도 적어 빠른 회복과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다는 특징을 지닌다.

 

눈뜨는 근육의 힘이 약해 졸려 보이는 눈매를 가진 경우라면 눈매교정이 권장된다. 눈매교정이 필요한 상황에서 쌍꺼풀 수술만 시행한다면 졸려 보이는 눈매 등이 개선되지 않아 수술 효과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눈매교정이 필요하지 않은 사람이 눈매교정을 시행했을 때에는 오히려 눈을 부릅뜬 것 같거나 과교정 돼 만족도가 저하될 수 있다.

 

절개눈매교정은 모든 케이스의 눈에 적용할 수 있지만 눈꺼풀에 직접적인 절개가 들어가는 만큼 회복기간이 길고 부담감도 큰 편이다. 반면 안검하수 정도가 낮거나 눈두덩이 피부가 얇은 경우와 눈꺼풀에 지방이 적은 경우에 시행되는 비절개눈매교정은 절개 없이 미세한 구멍을 통해 근육의 힘을 조절하기 때문에 비교적 빠른 회복이 가능하며 흉터에 대한 부담도 줄일 수 있다.

 

눈성형수술 술기가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지만 진화된 수술방법보다 중요한 사안이 맞춤형 눈성형 디자인이 진행되는 과정이다. 유명인의 눈 모양이나 특정 수술법을 고집하는 행동은 지양해야 하며 자신 만의 매력을 부각시킬 수 있는 눈을 완성하는데 주안점을 두는 것이 바람직하다.

 

성형수술은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했을 때 부작용뿐만 아니라 스트레스까지 야기해 신체적∙정신적인 고통으로 이어질 수 있다. 그러므로 비용적 혜택이나 유명세에 현혹되지 않아야 하며 신중히 접근하는 자세가 요구된다.

성형외과 내원을 고려하고 있다면 가격 만을 우선시하지 않아야 하며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전문의료진의 역량이 선택의 기준이 돼야 한다.

 

도움말 : 박귀용 탑페이스성형외과 원장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