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4 (일)

  • 맑음서울 18.2℃
  • 흐림제주 23.2℃
  • 흐림고산 22.5℃
  • 흐림성산 24.6℃
  • 흐림서귀포 23.2℃
기상청 제공

정보


자글자글한 주름 고민, '울써마지FLX' 주의사항은?…"충분한 상담"

 

[제주교통복지신문 김도형 기자] 남녀노소 불문하고 건강한 피부를 원하는 이들이 증가하면서, 각종 시술에 대한 관심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더욱이 최근 몇 년 동안 안티에이징이 미용의 트렌드로 자리하면서 이러한 추세에 힘입어 탄력과 주름을 개선하는 리프팅 시술이 있다.

 

리프팅은 노화나 각종 외부 자극으로 인해 탄력이 저하된 피부에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재생하여 주름을 개선하는 동시에 얼굴형 또한 갸름하게 만들어주는 시술이다. 리프팅을 찾는 이들이 많아지고 의료 기술도 날로 발전함에 따라 레이저리프팅, 실리프팅 등 다양한 방법들이 소개되고 있으며, 피부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개인의 피부타입과 시술 목적 등에 맞는 시술이 가능해졌다.

 

고민하는 피부 문제가 무엇인지에 따라 한 가지 혹은 여러 가지 리프팅 시술을 서로 병행할 수 있는데, 이 중에서도 특히 울쎄라와 써마지FLX는 처진 얼굴을 리프팅 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에 두 시술을 동시에 받을 수 있는 울써마지FLX는 피부 속 진피와 피하지방층에 고주파 에너지를 전달하여 피부 탄력을 회복시키는 원리로, 기존 3세대 써마지CPT 시술보다 한 단계 더욱 업그레이드된 4세대 써마지 이다. 손상된 콜라겐에 직접적으로 열 자극을 가해 새로운 콜라겐이 생성되도록 촉진시키며 피부결과 피부톤 또한 개선된다.

 

반면, 울쎄라는 고강도 집속초음파를 활용한 장비이다. 피부 속 깊은 근막(SMAS)층까지 에너지를 전달하여 피부 속부터 위로 당겨 주는 역할을 한다. 초음파 장치가 장착되어 있어 실시간으로 피부 속 진피층과 근육층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고, 개인별 맞춤 시술이 가능하다.

 

즉, 울써마지FLX는 써마지FLX로 진피층을 타이트닝 해 주고 울쎄라로 근막층을 당겨 올려주는 콤비네이션 시술이다. 각각의 특장점이 다르기에 탄력과 리프팅을 동시 개선코자 한다면 울써마지FLX 병행 시술이 더 효율적일 수 있다.

 

다만, 반드시 정품장비는 물론 해당 시술에 대해 전문성을 갖춘 곳을 찾아 시술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무분별한 시술은 부작용 및 결과 불만족을 야기할 수 있기에 반드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부산 뮬피부과 최윤덕 대표원장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