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7 (수)

  • 맑음서울 21.8℃
  • 구름많음제주 24.8℃
  • 구름많음고산 23.4℃
  • 구름조금성산 22.6℃
  • 구름많음서귀포 24.9℃
기상청 제공

전국/연예이슈


'생활의달인' 간장비빔우동·쟁반양파짜장·금돼지·차박달인 공개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23일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간장비빔우동, 차박, 금돼지, 은둔식달-쟁반양파짜장 달인이 소개된다.

 

1. 간장비빔우동 달인

전국에 숨어있는 보석 같은 맛집을 찾아다니는 <생활의 달인> 제작팀! 이번에 찾아간 곳은 우동 맛집으로 미식가들에게 소문이 자자한 경북 포항시의 우동 가게다. 은은한 단맛과 담백한 맛이 일품이라는 달인의 간장 비빔우동. 발로 반죽해 낸 약 350겹의 쫄깃한 식감의 면과, 15일간 숙성해서 만들어낸 간장이 더해지면 입안에서는 그야말로 축제가 열린다는데. 달인의 인생과 철학이 담긴 우동 한 그릇의 감동을 <생활의 달인>에서 파헤쳐본다.

 

2. 차박 달인

2021년의 트렌드 '차박 캠핑'! 그중에서도 여름 끝자락에 어울리는 감성 차박의 끝판왕의 등장했다. 낭만과 자연을 사랑하는 김인기(男 / 32세) 달인. 상남자를 연상케 하는 터프한 외모와는 다르게 섬세한 성격과 아기자기한 손재주를 가지고 있는 달인은, 음식을 만들거나 캠핑지를 꾸밀때도 호텔 5성급에 머무르는 것처럼 온갖 정성을 다한다는데. 반전 매력을 보여주는 달인의 감성 차박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본다.

 

3. 금 돼지 달인

자타 공인 금세공의 달인이 떴다. 신기에 가까운 기술로 말 그대로 금세공 계의 신의 손이라고 불린다는 최수호(男 / 47세 / 경력 23년) 달인이다. 몇 번 손을 대면 금세 만들고자 하는 모양이 뚝딱! 원하는 금의 양에 따라 단 1g의 오차도 허용하지 않는 것은 물론, 금으로 하는 것은 뭐든지 다 가능하다는 달인! 금세공에서는 최고라 자부하는 달인은 금에 대한 남다른 열정으로 자신만의 작품들을 창조한다고. 금보다도 눈부신 달인만의 금세공 기술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4. 은둔식달 - 쟁반 양파 짜장 달인

경상남도 거창군에는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독보적인 비주얼의 짜장 맛집이 있다. 어디서나 흔하게 볼 수 있는 평범한 식재료인 '양파' 하나로 기존 짜장면의 개념을 완전히 뒤엎었다는 오늘의 달인. 달인의 짜장은 그 비주얼부터 남다르다. 춘장과 여러 가지 재료를 볶은 후 담아내더니, 갑자기 양파 소스를 얹어내는데. 말린 팽이버섯으로 만들어낸 이 특제 양파 소스가 바로 달인표 짜장면의 핵심이라고. 물론 소스만 특별한 게 아니다. 반죽에도 쫄깃쫄깃하면서도 탱탱한 맛을 내게 해주는 숨겨진 히든 재료들이 있다는데. 오랜 세월 동안 연구를 반복한 끝에 세상 어디에서도 보기 힘든 양파 짜장을 완성해낸 달인을 <생활의 달인>에서 찾아가 본다.

 

* 방송협조 *

1. 간장비빔우동 달인

경북 포항시 남구 

2. 차박 달인

<대부도나라캠핑장>

경기 안산시

3. 금 돼지 달인

대구광역시 중구 동성로

4. 은둔식달 – 쟁반 양파 짜장 달인

경남 거창군 위천면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