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4 (일)

  • 흐림서울 25.8℃
  • 구름많음제주 25.3℃
  • 구름많음고산 26.4℃
  • 구름많음성산 26.4℃
  • 구름조금서귀포 27.0℃
기상청 제공

정보


2021 미스월드&미스유니버스 한국대표 선발대회 개막

 

[제주교통복지신문 민진수 기자] 세계 양대 미인대회인 미스월드∙미스유니버스 세계 결선무대에 진출하기 위한 한국대표를 선발하는 ‘Miss World Korea’와 ‘2021 Miss Universe Korea’가 올해 말 펼쳐질 한국 본선대회의 화려한 막을 앞두고 후보자를 모집 중이다.


세계 최초의 미인대회인 미스월드는 영국 줄리아 몰리 회장이 개최하는 세계최초의 국제미인대회로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진 원조 미인대회이자 참가국이 약 120여개국인 대규모 대회이다. 미스월드는 나눔&봉사 실천을 최고 목표로 두고 있으며 수상자들은 세계를 순회하며 사회공헌 사업 및 특히 어린이들이 충분한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하는 활동에 힘을 쏟고 있으며, 이번 월드파이널은 오는 12월 16일 '푸에르토리코(Puerto Rico)'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미스유니버스는 미국의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스포츠 매니지먼트사인 IMG 사가 운영하는 국제미인대회로 1952년에 시작했으며 한국의 미스코리아 眞에 당선되어야 월드파이널에 진출할 수 있었던 세계최고의 권위있는 미인대회이다. 미스유니버스는 모든 문화와 배경을 가진 여성들이 자신감을 쌓고 성공의 기회를 만드는 경험을 통해 목표를 실현 및 다양한 기회창출에 힘쓰고 있으며, 이번 월드파이널은 오는 12월 ‘이스라엘 에이라트(Israel, Eilat)’에서 진행하며 월드파이널 무대는 미국의 대형 방송사인 FOX채널과 스페인어 방송채널인 Telemundo에서 중계한다.


미스월드와 미스유니버스 세계대회에 출전하는 한국대표 선발대회는 지난 2016년부터 PJP사의 박정아대표가 독점으로 확보하고 별도의 대회를 통해 한국대표를 월드파이널에 출전시키고 있다. 이번 2021년 한국대표 선발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위험을 최소화하고 보다 공정한 심사를 위해 서류심사를 비롯 모든 예선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학업과 직업을 가진 후보들의 편의와 국가의 방역정책에 협조하기 위해 합숙제도를 폐지하고 휴일을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또한, 선입견 없는 대회를 만들기 위해 기존 미인대회의 틀을 깨며 새로운 시대를 선도하는 선발대회로의 변화를 시도해 예선/본선 심사의 일부를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각 30인의 본선진출자 중 세계대회의 한국대표가 대상으로 선발된다. 


한편 미스월드코리아의 참가신청은 오는 17일(화), 미스유니버스코리아의 참가신청은 오는 9월 6일(월)까지며 대한민국 국적의 만 18세 이상~만 28세 이하인 여성들은 누구나 미스월드코리아와 미스유니버스코리아 공식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