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8 (목)

  • 구름조금서울 21.3℃
  • 흐림제주 24.7℃
  • 흐림고산 23.4℃
  • 흐림성산 23.6℃
  • 흐림서귀포 24.8℃
기상청 제공

문화·행사


담소미술창작스튜디오, 오는 30일까지 3기 입주작가 공모

입주작가 전원 대상 그룹전 개최
공간 활용도와 창작 성과 따라 연장 사용 가능

[제주교통복지신문 김지홍 기자] 담소미술창작스튜디오는 지난 12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시각예술 분야 작가를 대상으로 '제 3기 입주작가' 5명을 공모해 선발할 예정이다.

 

지난 2018년 7월부터 문을 연 담소미술창작스튜디오는 매해 입주작가를 모집해 운영해왔으며, 20여명의 작가가 스튜디오를 거쳐 활동하고 있다.

 

스튜디오는 현재 입주하고 있는 작가 11명 전원을 대상으로 매해 △헬로! 22전시회 △헬로! 22 공동프로젝트 HEART △작은 것이 아름답다 △갤러리 속 작은 나눔 등 기획전시를 진행하고 있다.

 

스튜디오는 보다 체계적인 운영을 위한 아뜰리에 담소 운영위원회를 새롭게 구성하고, 입주작가들의 창작의욕을 높이기 위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의 일환으로 입주 작가들에게 창작지원금을 지원하고 활동이 왕성한 작가를 대상으로 연말에 개인 기획초대전을 개최하는 등, 전시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 최근 미술시장 트렌드에 발 맞춰 세계 미술시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플랫폼 역할을 수행할 방침이다.  

 

입주 계약 기간은 오는 8월부터 1년으로, 공간 활용도와 창작 성과에 따라 연장할 수 있다.

 

신청은 입주신청서, 자기소개서, 최근 3년 이내의 전시 활동 경력서(개인전 또는 확인서, 수상경력), 대표작품(12점 이내) 포토폴리오(ppt 파일) 등 제출서류를 작성해 공모 담당자 메일로 오는 30일 자정까지 접수하면 된다.

 

담소미술창작스튜디오는 제주시 은남4길 22에 위치해 있으며, 개인 창작실 15실과 1개의 전시공간을 갖추고 있다.

 

또한 입주 공간에는 쾌적한 환경에서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각 실마다 에어콘, 싱크대, 냉장고 등이 배치돼 있다. 

 

임대료는 일년에 일정한 금액의 작품 1점을 기증하는 것으로 대신하고 있으며, 개인별 전기료와 수도사용료, 인터넷 사용료는 입주 작가가 부담한다.

 

스튜디오 입실 시 보증금은 200만원이며, 정상 퇴실시 돌려 받는다.

 

담소미술창작스튜디오 대표를 맡은 김순관 전 제주미술협회 회장은 "작업 공간이 필요한 도내 외 젊은 작가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이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갤러리 속 작은 나눔전'을 통해 총 6점의 작품을 판매했으며, 판매 금액 중 절반을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장학기금으로 전달한 바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