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에서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체험활동·학습지원·상담 등 종합서비스 지원에 따른 2021년 청소년방과후 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 한다.
모집대상은 2021년 기준 초등학교 4~6학년부터 중학교 1~3학년 청소년으로 선착순 접수이며,
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이며, 인원은 40명으로 `20.11.2일부터 정원모집 완료 시까지
이도1동 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학교4~6학년으로 40명을 모집하며, 기간은 `20.11.9부터 정원모집 완료시까지
한림 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로 40명을 모집하며 기간 `20.11.9부터 `20.12.11.까지이다.
우선순위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조손·다문화·장애인·2자녀이상·맞벌이 가정이고 기타 지원 대상은 학교장(교사) 및 지역사회 추천 청소년이며 수업료는 전액무료이다.
신청은 청소년보호자가 방과후 아카데미를 방문하여 신청서, 보호자동의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및 주민등록등본·가족관계증명서, 대상자 증명서(수급자증명서, 추천서 등)를 제출하면 된다.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는 청소년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체험활동, 보충학습지원·교과학습, 진로 개발 프로그램, 창의·융합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청소년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참여 청소년에게 급식 제공 및 안전한 귀가 차량을 운영·지원하며, 전문 강사를 통한 학습지원 및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제주시 관계자는“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고 사교육비 경감 및 양육부담 완화를 위해 방과 후 아카데미 사업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제주교통복지신문, JEJUT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