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교통복지신문=전희연 기자]방탄소년단 지민의 'Filter(필터)'가 유튜브 뮤직에서 1천 6백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한국 솔로곡 최고 기록을 세운 가운데 해외 매체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다.
북미매체 '코리아부(Koreaboo)'는 "방탄소년단 지민의 '필터'가 유튜브 뮤직에서 오디오곡 가운데 가장 많이 재생된 한국 아티스트 솔로곡이 됐다"라고 보도했다.
코리아부는 "방탄소년단, 좀 더 구체적으로 '지민'이 최신 앨범 '맵 오브 더 솔 : 7'으로 또 다른 세계 기록을 세웠다. 앨범 중 그의 솔로 곡 '필터'는 1천 6백 만 스트리밍을 돌파했으며, 그는 다른 모든 한국인 솔로 아티스트를 능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민의 '필터'는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한국 아티스트 솔로곡 중 최단기간 천만 및 2천만 스트리밍을 기록한 바 있으며 세계 3대 주요 국가(미국, 영국, 캐나다) 음악 차트에 동시 진입하는 성과를 이뤘고 월드 와이드 아이튠즈 차트에서도 타이틀 곡 다음으로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라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미국 연예 매체 '올케이팝(allkpop)', 중국 국영 매체 '차이나 데일리(China Daily)'등에서 지민의 'Filter(필터)' 기록을 축하하며, 국내·외 높은 인기와 각종 음악 차트에서 거둔 성과를 나열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방탄소년단이 활동 종료 후에도 1위행진을 이어갔다.
방탄소년단은 28일 오후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 신곡 'ON'으로 1위를 차지했다.
현재 활동을 종료했음에도 방탄소년단 1위를 이어가며 남다른 인가를 괴시했다. MC들은 "방탄소년단의 1위를 축하한다. 트로피를 전해줄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방송에는 강다니엘, 옹성우, 원어스, 키썸, NCT 127, 세정, VICTON(빅톤), ITZY, 드림캐쳐, DONGKIZ, MCND, About U, 리아, 영기, K타이거즈 제로, 유희(시크엔젤)가 출연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JEJUTW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