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4 (일)

  • 흐림서울 26.1℃
  • 구름많음제주 25.6℃
  • 구름많음고산 26.8℃
  • 구름많음성산 25.3℃
  • 구름많음서귀포 25.7℃
기상청 제공

전국/연예이슈


'법쩐' 카르텔 박살내고 최고 시청률 13.7%...차기작은?

 

'법쩐'이 유종의 미를 거뒀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1일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법쩐’(극본 김원석/연출 이원태) 최종회는 최고 시청률 13.7%, 전국 시청률 11.1%, 수도권 시청률 10.8%를 기록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법과 쩐의 카르텔을 박살 내고 정의를 바로 세운 ‘우리 편’이, 자신의 자리로 돌아가 각자의 방식으로 삶을 기꺼이 살아내는 정의로운 해피엔딩이 담겼다.

은용(이선균 분)의 뒤통수를 친 ‘탐욕을 먹고 자란 괴물’ 황기석(박훈 분)은 은용의 펀드를 동결시킨 데 이어 은용의 주변 인물들을 하나하나 압박해 나갔다. 그 사이 장태춘(강유석 분)은 사망한 오창현(이기영 분)의 유서 지문을 감식한 증거가 검찰로 넘어오며 누락 됐고, 담당 검사가 이부장(박정표 분)이었다는 사실을 파악했다. 

그리고 박준경(문채원 분)은 장태춘에게 은용이 바우펀드 사태가 일어나기 전, 펀드를 통해 발생시킨 공매도 수익을 싱가폴 계좌로 옮긴 증거 및 이부장이 은용을 구치소에서 몰래 빼내 명회장(김홍파 분)을 만나게 한 자백 진술을 건넸다. 장태춘은 이를 근거로 황기석이 은용에게서 가져간 증거품을 압수하는 데 성공했다.

동시에 은용은 황기석으로부터 잃은 돈을 돌려주겠다며 명회장을 회유했고, 박준경은 명회장에게 황기석의 죄를 묻는 참고인 조사를 시작했다. 명회장은 황기석이 윤혜린(김미숙 분)을 죽음으로 몰고 간 수사 조작 사건 진범임을 증언했고, 은용은 황기석에게 해당 상황을 알리며 “지금이 마지막 기회”라는 으름장을 놨다. 

장태춘 역시 이부장에게 동부지검으로 출정 나간 명회장을 밖으로 빼돌리라 지시한 자백을 받아냈다. 법과 쩐의 카르텔에 결탁된 죄인들이 자신의 이익에 치중해 서로를 파멸로 몰아넣는 ‘죄수의 딜레마’가 성립되며, 명회장과 황기석은 오창현 살인사건 공범으로 긴급 체포됐다.

은용과 박준경은 마침내 편히 잠든 윤혜린의 묘비를 찾아 ‘블루넷 대표 은용’이 적힌 명함을 건넸다. 이후 박준경은 윤혜린의 파란한 삶을 담은 책을 출간했고, 장태춘과 함께 정의로운 검사의 길을 걸었다. “그렇게 모두가 다시 제자리를 찾았다”는 말과 함께, 몽골로 돌아가 넓고 푸른 평원을 달리는 은용의 모습이 화면 한 가득 담기며 뭉클한 여운을 안겼다.

차기작으로는 17일부터 '모범택시2'가 찾아온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