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해가 되면서 맞이하게 되는 신정이 지나면 얼마 지나지 않아 곧바로 구정 설이 다가오게 된다. 누군가에게는 설렘과 기다림으로 가족들을 만나러 가는 날이지만 또 다른 누군가에게는 긴 연휴와 함께 시작되는 지루함과 고통의 시간이 되기도 한다. 명절이 지나고 나면 유독 연휴 동안 받은 스트레스와 압박감, 분쟁으로 인해 변호사사무실을 찾는 사람이 많은데 1년에 며칠 되지 않는 명절이기 때문에 그냥 참으라고 하면서 고통에 공감해 주지 않는 남편 때문에 더 큰 스트레스와 상처를 받게 되는 사람이 많다.
물론 시댁뿐만 아니라 처가 때문에 상당한 스트레스와 상처, 피로감을 호소하는 남편도 많은데 이런 시간이 장기화하고 줄어들지 않는다면 이혼소송까지 고민하게 되는데 피할 수 없이 맞닥뜨려야 하는 상황이라면 가사변호사를 찾아 법률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변호사상담은 현재 내가 최악의 상황에 처했다고 생각되는 이 상황을 반전시키고 위기를 모면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민사소송을 도와줄 수 있는 실력을 갖춘 곳에서 받아보는 것이 좋다. 따라서 고부갈등이나 장서갈등을 가족 내에서 으레 일어날 수 있는 불화라 치부하지 않고 그로 인한 스트레스와 상처로 한 사람의 인생과 미래가 위기로 치닫게 된 심각한 사안으로 받아들이고 공감해 줄 수 있는 이혼소송변호사와 상담을 진행해야 한다.
이런 갈등은 대개 명절에 국한되기보다 이전부터 계속해서 상대 배우자나 그 가족으로부터 부당한 대우가 이어진 경우가 많다. 이것이 명절을 기점으로 갈등이 폭발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이전까지 자신이 받은 부당한 대우에 대한 확실한 증거자료를 확보해 상담을 진행한다면 훨씬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만일 증거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이라면 이혼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현재 나의 상황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하고 앞으로 결혼생활이 유지될 수 없다는 점을 강조해야 한다.
개인의 고통은 다른 사람이 섣불리 재단할 수 없고 같은 상황에서도 사람마다 느끼는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견디기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면 용기를 내 도움의 손길을 요청하는 것이 현명하다.
도움말 : 부산법률사무소 수안 백지연 변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