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7 (월)

  • 구름조금서울 29.1℃
  • 맑음제주 29.6℃
  • 구름많음고산 26.4℃
  • 구름많음성산 26.1℃
  • 흐림서귀포 27.7℃
기상청 제공

정보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국비지원 통한 '보육교사 교육 과정' 제공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소민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하 OCU평생교육원)은 국비지원인 사업주위탁훈련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어린이집 종사자를 위한 ‘보육교사 직무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이에 관련된 직종에서 종사하는 근로자들은 스펙과 역량을 높일 때 해당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고, 사업주라면 좀 더 경제적인 가격대로 근로 수준을 향상할 수 있다.

 

현재 보육교사와 관련해 정부에선 보육정책 개선 및 확대 의지에 따라 보육시설에서 일하는 전문인력인 보육교사의 처우 개선, 임금 향상 그리고 다양한 곳에서 활동할 수 있는 방향을 추진하고 있다. 보육교사는 영유아의 보육과 건강관리 및 보호자와의 상담 등 다양한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다.

 

OCU평생교육원에서는 국비지원을 통해 이용해 볼 수 있는 ‘보육교사 직무 과정’을 준비했다. ‘사업주 위탁훈련’을 통해 이용해 볼 수 있는 이번 과정은 사업주가 재직 근로자를 대상으로 훈련을 실시할 수 있는데, 훈련대상은 고용보험료를 납부하고 있는 정규직 근로자라면 누구나 받아볼 수 있다.

 

사업주 어린이집의 경우 국비지원을 통해 교육을 받아볼 수 있고, 훈련생과 어린이집 선생님들의 경우에는 무료 수강이 가능한 것이다.

 

또한 해당 과정은 별도의 기간 내에 신청하는 것이 아닌 수시 모집으로 진행이 되고 있다. 필요에 따라 언제든 신청이 가능하고 좀 더 빠른 교육을 이수할 수 있는 것이다.

 

총 수강 기간은 4주간 이어지는데, 최근에는 ‘푸드야, 놀이를 부탁해!’ 과정이 추가됐다.

 

‘푸드야, 놀이를 부탁해!’ 과정은 어린이들을 위한 인성 중심 프로그램으로 음식을 통해 아이들의 식습관을 개선하고, 오감까지 자극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해당 교육 또한 국비지원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이 외에 만나볼 수 있는 5가지 과목은 많은 수강생이 찾는 강의는 ‘부모 교육 길라잡이’와 ‘슬기로운 상호작용’ 그리고 '핵심역량 증진을 위한 보육교사 메타교육’, 영유아 교육기관 교사를 위한 일반직무교육’, ‘사례로 풀어낸 영유아문제행동 지도지침서’ 등이 준비돼 있다.

 

각각 40시간과 30시간으로 진행되는데, 기존 훈련비가 부담된다면 사업주 지원금을 통해 사업주가 지불해야 하는 자부담금을 낮춰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것이다.

 

OCU평생교육원 관계자는 "폭넓은 교육시스템과 프로그램, 교수진들의 커리큘럼을 통해 새롭게 도전하는 수강생들은 큰 도움을 받아볼 수 있다"고 말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