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소민 기자] 결혼정보회사 듀오는 급증하는 회원 수를 대비해 전국 11개 지사 ‘새해맞이’ 커플매니저 채용에 적극 나섰다.
결혼정보회사 듀오 커플매니저는 1차 서류전형, 2차 임원면접을 진행하고 기본 오리엔테이션 교육 이수 후 최종합격이 결정된다. 입사 후에는 27년 동안 구축된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직무교육을 통해 전문성과 신뢰성을 갖춘 커플매니저로서 활동하게 된다.
듀오 커플매니저는 상담 커플매니저와 매칭 커플매니저로 구성돼 있다. 상담 커플매니저는 고객의 가입 상담을 돕는 역할로서, 회원과의 상담을 통해 회원의 성향, 만남 상대에 대한 희망 사항, 현 상황적 특징 등을 파악한다. 매칭 커플매니저는 듀오 자체 개발 매칭 시스템인 DMS (Duo Matching System)를 통해 객관적이고 정확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회원에게 최적의 만남 상대를 소개한다.
듀오는 2in1 시스템으로 두 명의 커플매니저가 회원 한 명을 함께 담당하기 때문에 상담커플매니저와 매칭 커플매니저가 상호적으로 교류하며 업무를 진행한다. 두 커플매니저는 회원의 특성, 만남에 대한 니즈, 심리 상태는 물론, 회원의 만남 진행 상황, 변경 사항 등을 수시로 공유하며 회원이 성혼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듀오 커플매니저의 주요 업무는 회원의 니즈에 맞는 결혼 상대를 선별하는 것이므로 회원의 특징을 이해하고 결혼에 대한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능력이 요구된다. 이에 듀오는 결혼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경험을 갖춘 기혼 여성들을 대상으로 커플매니저 모집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현재도 많은 기혼 여성들이 듀오 커플매니저 직무를 통해 결혼 선배로서 실질적인 도움을 주며 회원으로부터 신뢰를 얻고 있다.
현직 듀오 커플매니저는 “커플매니저 직무는 많은 미혼남녀에게 ‘결혼의 행복’을 전하는 보람을 느낄 수 있는 기회”라며 “동시에 동일 연령층의 여성과 소득을 비교했을 때 평균을 훨씬 웃도는 소득을 얻을 수 있는 직업”이라고 전했다.
한편 결혼정보업체 듀오 커플매니저 입사지원은 듀오 채용 홈페이지, 구인·구직 사이트 잡코리아를 통해 가능하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