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8 (목)

  • 구름조금서울 21.3℃
  • 흐림제주 24.7℃
  • 흐림고산 23.4℃
  • 흐림성산 23.6℃
  • 흐림서귀포 24.8℃
기상청 제공

전국/경제이슈


단지 내 특별한 라이프…'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 다양한 커뮤니티 마련해 눈길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소민 기자]

최근 분양시장이 실수요 위주로 재편되고 삶의 질을 중시하는 트렌드로 변화하면서 단지 내에서 특별한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주거단지가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과거 커뮤니티 시설은 헬스장이나 놀이터, 노인정 등 단순한 시설에 그쳤지만 최근에는 피트니스 센터를 비롯해 골프연습장, 도서관, 스카이라운지 등으로 진화 발전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단지 내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려는 사람들이 늘면서 커뮤니티 시설은 입주민들의 여가는 물론 휴식, 육아, 교육 등 라이프 전반을 책임지는 중요한 시설로 자리 잡았다. 

이러한 트렌드 변화에 따라 수요자들이 주거단지를 선택할 때 얼마나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을 갖췄는지 여부를 먼저 고려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건설사들 역시 수요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다양화, 차별화를 고려해 커뮤니티 시설을 마련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도 양주신도시 옥정지구 최중심에는 도심 속 블록형 단독주택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가 분양 중이다.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는 양주 옥정신도시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 전용면적 84㎡, 총 809세대의 블록형 단독주택으로 꾸며진다. 블록형 단독주택 중에서도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만큼 단지 내 커뮤니티가 설치돼 다양한 종류와 시설을 자랑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는 대단지 아파트에서나 있을 만한 규모의 총면적 약 1600평(약 5500㎡), 3개 구역, 총 6개 동의 커뮤니티 시설이 예정돼 있다. 우선 쉐어·트렌드존은 실내 체육관, 무인 로봇카페, 공유 오피스 등이 마련돼 주민 간 소통은 물론 휴식·업무 등에 적합한 시설들로 꾸며질 예정이다. 또한 학부모와 아이들을 위한 에듀·키즈존에는 키즈 스포츠 교실, 독서실, 문화 강좌실 등이 배치될 계획이며, 헬스·아트존에는 기구 필라테스, 실내 골프장, 피트니스 등이 조성될 예정으로 취미, 여가를 즐길 수 있다. 여느 타 단지에서는 볼 수 없는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들이 마련돼 입주민들은 한층 우수한 주거 여건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가 블록형 단독주택으로 조성되는 만큼 아파트와 단독주택의 장점을 결합한 신개념 주거 공간으로 선보인다는 점도 눈길을 끄는 요소다. 아파트의 단점으로 거론되는 층간소음에서 자유롭고 독립적인 라이프를 즐길 수 있으며, 아파트에선 가질 수 없는 중정과 정원, 다락, 테라스 등 여유 공간이 전 세대에 제공된다. 

특히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가 들어서는 양주시는 최근 규제지역에서 해제되면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게 됐으며, 중도금 대출도 최대 2건까지 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LTV도 무주택자는 70%, 1주택자는 60%로 완화됐고 각종 세금 부담도 줄어들었다.

여기에 이 단지는 계약금 5%를 무이자로 대출을 지원하며, 중도금 안심 확정금리(4.5%)를 제공한다. 자금 부담을 크게 줄인 만큼 단독주택의 로망 및 내 집 마련을 원하고자 하는 수요자에게 적합하다는 평이 이어지고 있다.

힐스테이트의 우수한 브랜드 및 상품성을 바탕으로 완성도 높은 상품설계가 적용된다는 점도 관심이 모아지는 요소다. 모든 세대가 전용 84㎡의 중형 타입으로 지어지지만 중정 등의 다양한 특화 공간이 함께 조성돼 일반 아파트보다 훨씬 넓은 면적을 실사용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다. 실제로 이 단지의 일부 타입의 경우 전용면적을 제외하고 각 세대가 활용할 수 있는 공간만 약 37평(약 125㎡)에 달한다. 총면적까지 포함해 약 63평(약 210㎡)을 누릴 수 있는 것이다.

한편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의 견본주택 경기도 양주시 일대에 위치해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