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소민 기자] 교육부 인가 학점은행제 원격교육 훈련기관인 YBM넷 원격평생교육원이 오는 11월 15일(화) 개강하는 영어영문학∙경영학∙사회복지사∙청소년지도사∙한국어교원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YBM넷 원격평생교육원은 학사 과정과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원 측에 따르면 학위나 자격증을 빠르게 취득하기 위해서는 학점은행의 온라인 수업과 독학사, 자격증을 동시에 준비하면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다만, 최종학력에 따라 취득해야 하는 학점과 기간이 다르다.
학점은행의 모든 이론 수업은 비대면으로 진행되고, 어려운 돌발 퀴즈나 쪽지 시험이 없고, 수강 가이드를 제공한다. 또, 토론과 과제도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다.
YBM넷 원격평생교육원은 22년 교육부 평가 인정 심사에서 사회복지사 과정과 영어영문학 학위 전공 전 과목을 모두 합격해 본 교육원에서 과정을 모두 수강해 취득할 수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자격증과 학위를 취득해 관련 분야로 취업하거나 대학원 진학을 목표로 하는분들이 늘어났다”며, “수강생들이 빠르게 취득할 수 있게 YBM넷 담당자가 개인별 상담과 학습설계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11월 개강반 혜택으로 과정 신청 시 수강료 최대8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리얼 후기 작성 시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민간자격증 25종을 무료제공하며, 3중(원격,학습,행정)케어의 체계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