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5 (월)

  • 흐림서울 20.9℃
  • 구름많음제주 25.1℃
  • 흐림고산 25.4℃
  • 구름많음성산 26.5℃
  • 구름많음서귀포 26.1℃
기상청 제공

전국/경제이슈


역세권 단지 선점 움직임 분주…초역세권 '천왕역 모아엘가 트레뷰' 눈길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소민 기자] 최근 금리인상으로 부동산시장도 불황이 계속되고 있지만 단지 바로 앞에서 지하철역을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 아파트는 여전히 수요가 높다.

 

역세권 단지는 입지만으로 이미 프리미엄을 검증받은 만큼 지역과 시기를 가리지 않고 꾸준히 인기다. 역세권 단지 중에서도 역과 맞붙어 있는 ‘초역세권’ 단지는 희소가치가 두드러져 프리미엄도 높게 기록되는 편이다. 지하철역이 가까운 만큼 대중교통 이용을 비롯해 역사 주변으로 들어서 있는 상업, 문화시설 등 다양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어서다. 

 

초역세권 단지의 가치는 서울시에서 더 두드러진다. 서울 아파트의 경우 주요 업무지구와의 접근성이 우선시돼 초역세권 아파트는 부동산 불황기에도 환금성이 뛰어난 것은 물론 하방경직성이 높아 프리미엄이 안정적으로 상승하기 때문이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최근 부동산 시장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희소성을 갖춘 초역세권 단지는 꾸준한 수요로 그 가치가 쉽게 떨어지지 않는다”며 “특히 서울지역서 GTX 등 개발 호재를 풍부하게 갖추고 있는 경우에는 개발에 대한 기대감까지 반영돼 대기 수요가 높은 편이며 독보적인 가치로 높은 프리미엄을 기록하기도 한다”고 말했다. 

 

이처럼 서울 지역에서 초역세권 단지가 높은 희소가치를 자랑하고 있는 가운데, 혜림건설이 서울지하철 7호선 천왕역을 바로 앞에서 누리는 초역세권 아파트 ‘천왕역 모아엘가 트레뷰’를 선보여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천왕역 모아엘가 트레뷰’는 전용 44~84㎡(일반분양 67~84㎡, 140세대), 지하 4층~지상 26층, 4개 동 총 44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 내 약 222평, 별도 3층 규모의 구립어린이집, 약 600평 2층 규모의 구립도서관 등 커뮤니티시설도 갖춰 단지 내부에서도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이 단지는 서울지하철 7호선 천왕역까지 도보 1분이면 이동할 수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특히 지하철을 이용 시 7호선 강남고속버스터미널역과 논현역까지 직통으로 30분대 이동이 가능한 만큼 직주근접이 뛰어나다. 아울러 가산디지털단지와 구로디지털밸리 등의 업무지구도 각각 10분, 20분대로 이동이 가능해 통근환경이 좋다. 천왕역에서 한정거장 거리의 온수역으로 이동 시 서울지하철 1호선도 이용할 수 있다. 

 

개발 호재도 다수 갖춰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GTX-B노선(예정)이 사업지 인근에서 가시화되고 있는 것은 물론 단지 인근에 대곡소사선, 신구로선 등 다수의 철도사업도 예정돼 있다. 아울러 남부순환로, 서울외곽순환도로 등도 인근에 있어 자가용을 이용한 이동도 편리하다.

 

각종 생활 인프라도 다수 갖춰져 있다. 우선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롯데시네마, 오류보건소 등이 인근에 있다. 또 단지 인근에 오남중학교, 오류남초 및 병설유치원, 우신중고교, 세종과학고 등이 위치해 교육 인프라도 우수하다. 

 

여기에 금융혜택까지 제공해 수요자의 부담을 크게 낮춘다. 시행·시공사 자체보증으로 중도금 60%를 무이자로 제공하는 것은 물론 발코니확장도 무상으로 제공한다. 특히 84타입은 신용도가 높은 고객일수록 추가 대출이 가능해 혜택의 범위가 넓어진다.

 

한편 주택전시관은 서울시 구로구 일원에 마련돼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