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5 (월)

  • 흐림서울 20.9℃
  • 구름많음제주 25.1℃
  • 흐림고산 25.4℃
  • 구름많음성산 26.5℃
  • 구름많음서귀포 26.1℃
기상청 제공

전국/경제이슈


용인 민간임대아파트 '기흥역 하이엔드파크', 발기인 모집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소민 기자] 경기도 용인에 더블역세권을 자랑하는 민간임대아파트 ‘기흥역 하이엔드파크’가 발기인을 모집한다.
 
단지는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구갈동 일대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12~24층 10개 동, △61㎡ 280세대 △75㎡ 178세대 △84㎡ 102세대 3개 타입, 총 56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기흥역 하이엔드파크’는 만 19세 이상 법인 및 외국인도 가능한 HUG(주택도시보증공사)가 보증하고 민간 기업이 짓는 민간임대주택사업이다. 10년 동안 이사 걱정 없이 장기간 거주가 가능하고, 10년 거주 만기 후, 우선 분양전환을 할 수 있다. 여기에 확정 부담금으로 우선 공급함으로써 초기자금부담 역시 적다. 게다가 취득세, 보유세, 종부세 등 주택 수에 미포함 되기 때문에 전매 및 전대 제한이 없다.
 
‘기흥역 하이엔드파크’는 수인분당선·에버라인 기흥역 1,2번 출구가 바로 앞에 위치한 더블역세권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 또한 경부고속도로 신갈IC, 영동고속도로, 중부대로가 인접해 있어 수도권 전 지역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기흥역에서 광교로 이어지는 에버라인 연장선인 신갈5거리역(계획)과 GTX-A 용인역(24년 개통예정), 인동선(인덕원-동탄선, 26년 개통예정), 기흥-동탄-오산 연장선 등도 예정돼 있어 향후 5~6역의 멀티역세권까지도 예상가능해질 전망이다.
 
인근에 위치한 기흥역 AK플라자를 비롯해 차로 20분 내 이동가능한 이마트, 코스트코,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등 쇼핑시설과 경기도박물관, 에버랜드, 민속촌 등 다양한 생활·문화 인프라는 물론 기흥구청, 구갈119안전센터, 용인 세브란스병원 등 요즘 부각되는 안전·의료 인프라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신갈초·중·고, 보라초, 구갈초·중 등 각급학교가 주변에 자리하고 있어 우수한 학세권과 캐슬어린이공원, 안마을공원, 한성공원 등 숲세권의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기흥역 하이엔드파크’는 차량으로 10~20분 거리에 위치한 아모레퍼시픽 연구소와 삼성전자 디지털시티, 삼성SDI, 유한양행 연구소 등 IT 배후여건으로 다양한 직주근접 입지도 갖췄다.
 
아파트 관계자는 “2018년부터 추진됐던 용인 플랫폼시티 사업이 2022년 착공을 목표로 속도를 더하고 있다”며 “기흥구에 여의도 크기의 신도시를 만드는 이 사업은 첨단산업·상업·업무 등이 어우러진 자족도시로 조성되며, 특히 최근 경기도에서 약 10만㎡ 규모 부지에 반도체 클러스터를 조성하기로 결정해 성장가치의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기흥역 하이엔드파크’ 주택홍보관은 용인시 기흥구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에 위치해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