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4 (일)

  • 구름많음서울 25.4℃
  • 구름조금제주 25.2℃
  • 맑음고산 27.9℃
  • 구름많음성산 26.5℃
  • 구름조금서귀포 26.8℃
기상청 제공

전국/사회이슈


월드비전, ‘2022 꿈 엽서그리기대회’ AI 시상∙전시회 9월 10일 개최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소민 기자]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오는 10일부터 '2022 꿈 엽서그리기대회' 인공지능(AI) 시상 ·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꿈 엽서그리기대회는 세계시민교육의 일환으로 국내 아동의 꿈을 엽서에 그려 전 세계 아이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캠페인이다. 올해는 '내가 꿈꾸는 모두가 행복한 환경'이라는 주제로 기후위기의 피해를 받고 있는 아프리카 아이들을 응원하기 위해 전국 5625개의 기관에서 약 200만 명이 참여했다.

 

이번 시상식은 일반적인 시상식 형태에서 탈피해 세계 최초로 월드비전 조명환 회장을 AI로 제작해 시상에 나선다. 월드비전은 누구나 주인공이 되는 축제를 위해 꿈 엽서그리기대회의 모든 수상자를 시상하고 모든 수상작품을 전시하는 AI 전시회를 마련했다. 전시회에서는 국내 아동뿐 아니라 잠비아, 필리핀 아동들이 직접 그린 꿈 엽서들을 확인할 수 있다.

 

올해도 심사를 거쳐 선정된 우수작 3점은 아프리카 잠비아에 위치한 초등학교에 벽화로 그려진다. 올해는 3만여 점의 우수한 작품들을 NFT로 민팅(대체불가능토큰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디지털 콘텐츠에 대해 대체 불가능한 고유 자산 정보를 부여해 가치를 매기는 작업)해 작품 원본과 함께 직접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림 판매액 전액은 아프리카 아이들을 위한 교육사업에 쓰인다.

 

김동혁 월드비전대전세종충남사업본부 본부장은 "꿈 엽서그리기대회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그리기대회로 성장해 전 세계 아이들의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데 주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올 한해 대전·세종·충남 지역에서는 370개 교육기관에서 약 3만5000명이 적극적으로 참여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학생들이 지구촌 다양한 문제들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함으로써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고 우리가 지구촌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해 나가는 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꿈 엽서 AI 시상·전시회는 연말까지 월드비전 꿈 엽서그리기대회 홈페이지에서 상시 접속과 관람이 가능하며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에서 '월드비전 꿈 엽서'로 검색하면 된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