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4 (일)

  • 맑음서울 18.4℃
  • 구름많음제주 23.3℃
  • 흐림고산 21.3℃
  • 흐림성산 24.4℃
  • 흐림서귀포 23.1℃
기상청 제공

전국/경제이슈


“길 따라 보이는 프리미엄” 철도 호재, ‘평촌 두산위브 더 프라임’ 눈길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소민 기자] 철도 호재는 주택 시장에서 프리미엄 형성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 통한다. 

 

새 길이 뚫리면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해짐은 물론, 유동인구가 늘어나게 되고 그만큼 편의시설 등도 들어서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주거환경이 크게 개선되면서 일대 부동산 가격에 적잖은 영향을 미친다. 

 

실제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동 일원 위치한 ‘별내 푸르지오’ 전용면적 84㎡는 지난 1월 7억5000만원에서 3개월 뒤인 4월에는 8억5000만원에 실거래되며 단기간 1억원이 훌쩍 뛰었다. 별내동은 지난 3월 서울 지하철 4호선이 연장된 데 이어, 향후 GTX-B 노선도 개통될 예정으로 호재를 입은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경기도 안양시 호계동 일대에 있는 ‘평촌더샵아이파크’ 전용면적 59㎡는 지난 2020년 9월 7억4000만원에서 4개월 뒤인 4월에 9억7000만원까지 실거래가가 뛰었다. 단지의 경우 2021년 2월 안양~수원~화성 동탄 등 경기 서남부권 주요 도시를 관통하는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공사가 첫 삽을 뜨기 시작하면서 수혜를 입은 것으로 보인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부동산 시장에서 철도 호재에 따른 수혜는 뚜렷하게 나타나는 편이다”며 “’별내 푸르지오’와 ‘평촌더샵아이파크’ 실거래 사례만 봐도 철도 호재 프리미엄은 검증됐다고 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철도 호재가 이어진다면 향후 더 높은 시세 상승률이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철도 호재 프리미엄 효과가 뚜렷했던 안양시 호계동 일대에 새롭게 들어서는 단지가 있어 주목받고 있다. 이는 건설 명가 두산건설이 선보이는 ‘평촌 두산위브 더 프라임’이다.

 

‘평촌 두산위브 더 프라임’은 ‘삼신6차 아파트’ 재건축 사업을 통해 경기도 안양시 호계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32층, 6개 동, 456세대 규모로 지어진다. 이 중 전용면적 49~84㎡ 총 178세대가 일반분양된다.

 

단지는 기존 노선에 더해 추가적인 철도 호재로 쿼드러플 역세권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먼저 지하철 1∙4호선 금정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오는 2028년에 GTX-C노선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 단지 옆 호계사거리에 인덕원~동탄선 호계역(가칭)까지 들어서 대중교통을 통한 서울 접근성과 광역으로의 이동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교통 여건뿐만 아니라 생활환경도 우수하다. 사실상 호계동은 평촌 생활권으로 안양 시청과 동안구청 등 관공서와 이마트 평촌점, CGV 평촌, 한림대학교 성심병원 등 대형 마트와 대학병원을 차량으로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게다가 범계초∙중, 귀인중, 백영고 등 명문 학군과 평촌 학원가도 잘 형성돼 있어 교육 환경이 탄탄하다. 

 

‘평촌 두산위브 더 프라임’ 주변으로는 홈플러스 안양점을 비롯해 호계시장, AK플라자 등이 위치해 있어 생활 인프라 이용도 수월하다. 여기에 안양IT단지가 단지와 마주해 직주근접성도 뛰어난 데다 단지 서측으로 안양천도 지나 가벼운 산책이나 조깅을 하기에도 좋은 환경을 지녔다.

 

명품 브랜드 아파트 ‘두산위브’ 아파트라는 점도 눈에 띈다. ‘두산위브’는 1960년 창사 이래 풍부한 노하우와 기술을 축척해 온 건설 명가 두산건설의 브랜드 아파트이며 2001년에 론칭해 해운대두산위브더제니스, 대구두산위브더제니스 등 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는 등 성공적인 분양을 이뤄나가고 있다.

 

한편 ‘평촌 두산위브 더 프라임’ 견본주택은 경기도 군포시 부곡동 일원에 마련돼 있으며 9월 분양 예정이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