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4 (일)

  • 흐림서울 22.9℃
  • 구름많음제주 24.3℃
  • 흐림고산 23.7℃
  • 구름많음성산 24.4℃
  • 흐림서귀포 23.9℃
기상청 제공

전국/사회이슈


스타벅스 서머 캐리백, 무료 음료쿠폰 3장으로 교환…기간은?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소민 기자] 스타벅스코리아가 고객 사은품인 ‘서머 캐리백’에서 유해 물질 검출 의혹이 일자 제품을 무료 음료쿠폰 3장으로 교환하기로 했다.

 

24일 스타벅스코리아는 전날 모바일 앱 공지문을 통해 "서머 캐리백 교환을 원하는 고객은 7월 23일~8월 31일 스타벅스 매장을 방문하면 무료 음료쿠폰 3장으로 교환받을 수 있다"고 안내했다.

 

이어 “현행 법령상으로는 문제점이 발견되지 않았으나 현재 당사 차원에서 구체적인 사실관계 및 원인을 파악 중에 있으며 본 제품에 대한 구체적인 사실관계가 확인되는대로 당사는 신속히 고객을 위한 성실한 조치를 취하겠다”며 “이번 일로 인해 고객분들께 심려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드린다”고 했다. 

 

 

이를 두고 고객들 사이에서는 불만이 이어지고 있다. '여름 증정품을 받기 위해 음료 17잔을 마시느라 최소 5만 원은 썼는데 고작 무료음료 쿠폰 3장과 교환해준다는 것이 최선이냐'는 것이다.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스타벅스 서머 캐리백 교환을 두고 갑론을박이 일고 있다. 

 

한 누리꾼은 커뮤니티에 “17잔은 원래 마실 거니 그렇다 쳐도 (사은품) 예약하려고 며칠을 고생했는데 (음료 3잔 교환은) 어이없다”고 말했다.

 

스타벅스는 지난해부터 애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한 예약제를 도입한 바 있다. 이후 사은품 예약을 시작하는 오전 7시 전후로 앱 접속 대기자 수가 수십만명에 이를 정도로 접속자가 몰렸다. 개수가 제한되고 당일 예약밖에 되지 않아 아침 일찍 앱에 접속해도 예약에 실패하는 사례가 쏟아졌다.

 

또 다른 누리꾼은 “원래 프리퀀시 다 모아도 사은품이 품절돼 못 받으면 무료음료 쿠폰 2장과 매장 방문 시 즉석에서 1잔을 더 제공했다”고 말했다. 스타벅스가 이번 논란에 대한 사과 조치로 보긴 어렵다는 의미로 읽힌다.

 

이 외에도 “발암물질이 맞는다면 17잔으로 바꿔줘야 한다” “음료 몇 잔으로 퉁치려 하다니” 등 반응이 나왔다. 

 

반면 해당 상품이 증정품인 만큼 보상을 요구하긴 어렵다는 의견도 나온다.  SNS와 관련 뉴스 댓글에는 “17잔이나 음료를 사 먹어서 고맙다고 주는 사은품일 뿐” “5만원 주고 산 것도 아닌데 추가 증정품을 가지고 보상해달라는 건 도가 지나치다” 등 누리꾼의 의견이 달렸다. 

 

이번 스타벅스 서머 캐리백 논란은 지난 21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에서 자신을 FITI시험연구원(옛 한국원사직물시험연구원) 직원이라고 밝힌 한 직장인이 “(서머 캐리백) 시험을 했는데 폼알데하이드가 검출됐다”고 주장하면서 촉발됐다. 

 

섬유 패션·소비재·산업·환경·바이오 분야 종합시험인증기관인 FITI시험연구원 측은 "해당 익명 커뮤니티 게시물 내용은 우리 연구원의 공식 입장이 아니다"고 밝혔다.

 

폼알데하이드는 자극적인 냄새와 독성을 가진 물질로, 세계보건기구(WHO) 산하 국제암연구소는 폼알데하이드를 1군 발암물질로 분류한다. 

 

한편 지난달 23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서 스타벅스 '서머 캐리백'에서 악취가 난다는 주장이 제기된 바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