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8 (목)

  • 맑음서울 21.2℃
  • 흐림제주 24.5℃
  • 흐림고산 23.3℃
  • 흐림성산 23.5℃
  • 흐림서귀포 24.2℃
기상청 제공

전국/경제이슈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 공급…수요자 관심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소민 기자] 브랜드 건설사가 선보이는 오피스텔이 연일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브랜드 파워 선호 현상이 오피스텔 시장에도 번지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 브랜드 건설사의 오피스텔은 청약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해 현대건설이 과천시에 공급한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은 청약접수에 무려 12만4426명이 몰려 평균 경쟁률 1398.04 대 1, 최고 경쟁률 5761.00 대 1을 기록하며 지난해 오피스텔 최고 경쟁률을 보였다. 

 

올해 역시 인기는 계속되고 있다. 지난 2월 공급된 '힐스테이트 청량리 메트로블'은 96실 모집에 무려 1만2174건의 청약이 접수되며 평균 899.75대 1의 경쟁률로 청약을 마감하고, 3일만에 완판됐다. 

 

한 업계관계자는 "아파트에 이어 오피스텔 시장에서도 브랜드가 최우선 선택 사항으로 여겨지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는 것"이라며 "특히 브랜드 오피스텔은 시장에서 우수한 상품설계와 사업 안정성 및 신뢰도, 브랜드 파워로 인한 프리미엄 기대감 등의 장점이 계속해서 부각되고 있어 앞으로도 인기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과천시에서는 현대엔지니어링이 선보이는 브랜드 오피스텔의 공급이 예정돼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7월 과천지식정보타운 상업 1-2·3블록(1차), 상업 3-1·2블록(2차)에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를 분양할 예정이다.

 

오피스텔, 섹션오피스, 상업시설이 결합된 주거복합단지로 각 블록에 1개동씩 총 2개동이 구성되며, 지하 6층~지상 15층 규모로 조성된다. 이중 오피스텔은 전용 25~84㎡, 총 359실(1차 126실, 2차 233실)이 꾸며지며, 4베이 판상형 구조 설계 등이 도입되는 주거형 오피스텔과 원룸 등을 다양하게 구성해 선택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 오피스텔은 탄탄한 배후수요를 갖춰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특히 주거형 오피스텔의 경우는 과천시로의 진입을 원하는 대기수요가 풍부해 벌써부터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분양관계자는 “실제 단지가 조성되는 과천지식정보타운은 신사옥을 짓고 이전을 알린 펄어비스를 비롯해 JW그룹, 코오롱글로벌, KOTITI 시험연구원 등 116개 우수기업과 2개 대학 산학협력단 및 다양한 기업체들이 입주를 예정하고 있어 오피스텔 임대 수요는 계속해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에 이러한 수요를 선점할 수 있는 이번 단지에 관한 관심이 상당하게 이어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그런 가운데 최근에는 국민의힘 정우택 의원이 생애최초 주택 취득세 감면 가액 기준을 높이는 개정안을 발의하면서 주거형 오피스텔의 취득세 감면 내용을 함께 포함해 규제 완화에 대한 기대감은 또 한 번 높아지고 있어, 이번 단지의 오피스텔에 대한 기대감은 더욱 커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이처럼 관심을 높이고 있는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는 과천지식정보타운에서도 핵심 위치에 조성돼 뛰어난 입지 여건을 갖췄다는 평가다. 

 

특히 지하철 4호선 과천지식정보타운역(가칭_2025년 개통예정)이 바로 옆에 자리한 역세권 단지로, 인근에는 제2경인고속도로, 47번 국도, 과천~봉담간 고속도로 등이 인접해 편리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또 1정거장 거리의 지하철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에는 향후 GTX-C 노선과 위례-과천선 신설 계획이 예정되어 있어 서울 및 강남접근성은 또 한번 크게 확대될 전망이다. 

 

단지는 과천지식정보타운 중심상업지구에 위치해 문화 및 편의시설도 가깝게 이용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인근에는 과천 이마트, 롯데백화점 범계점 등의 대형 쇼핑시설이 자리하고 있으며, 사업지에서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계획된 초중교 부지와 근린공원 등도 인접해 주거 및 업무 편의성과 쾌적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의 오피스는 전용 25~75㎡, 총 298실(1차 130실, 2차 168실)이 구성된다. 그 외 상업시설은 저층부(상업 1-2·3블록 지하 1층~지상 2층 / 상업 3-1·2블록 지상 1~2층)에 총 99실이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오피스 시설은 다양한 면적대로 구성되는 섹션오피스로 조성되는 만큼 사용자가 필요한 면적만큼만 사용할 수 있게 했으며, 또 필요에 따라서는 공간 확장·축소가 자유롭게 해 주목된다.

 

한편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일원에 마련되며, 7월 중 오픈 예정이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