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5 (월)

  • 서울 18.7℃
  • 구름많음제주 23.0℃
  • 구름조금고산 21.6℃
  • 구름많음성산 24.5℃
  • 구름조금서귀포 23.4℃
기상청 제공

정보


유튜브 ‘쓰복만’ 성우 김보민, 한예진 특강 개최

[제주교통복지신문 김도형 기자]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 평생교육시설(이하 한·예·진)은 지난 6월 29일, 성우전공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유튜버 쓰복만으로 잘 알려진 EBS 25기 김보민 성우의 특강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김보민 성우는 쓰복만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드라마 스카이캐슬 캐릭터 성대모사를 1인 10역으로 선보였고 그 외에 JTBC ‘부부의 세계’, KBS ‘동백꽃 필 무렵’, tvN ‘사랑의 불시착’ 등 수많은 작품의 캐릭터 성대모사를 선보였다.

 

대중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하며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 MBC ‘라디오스타’에도 출연했지만, 그의 본업은 성우로서 EBS 북카페, ‘방귀대장 뿡뿡이’의 뿡순이, 애니메이션 ‘몬카트’의 페네, ‘트로피컬 루즈! 프리큐어’의 홍나래 등 수많은 작품을 더빙해왔다.

 

 

김보민 성우는 한·예·진 성우전공 재학생들에게 오랜 시간 성우가 되기 위해 노력했던 어려운 시절을 진솔하게 들려주며 어렵고 우울했던 시기였지만 주변 친구들에게 웃음을 주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자기 행복이자 원동력이 돼 성우라는 꿈을 이룰 수 있었다며 절대로 꿈을 포기하지 말라고 조언했다. 그러기 위해서는 시간을 헛되게 보내지 말아야 하는데 무엇이든 눈에 보이는 것은 다 읽어보거나 밥을 먹을 때도, 길을 걸을 때도 자기 모습과 타인의 모습을 관찰하는 습관이 성우 연기와 성대모사에 많은 도움이 됐다며 일상에서 연습의 즐거움을 찾기를 당부했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한·예·진 성우전공 이서연 학생은 ”김보민 성우는 엔터테이너와 동시에 유튜버로 활동하는 성우이다 보니 특강을 통해 시대의 흐름을 읽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됐고, 성우를 준비하는 과정 또한 결과만큼 소중하고 아름답다는 것을 알게 돼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특강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예·진 성우전공은 매년 공채 성우를 배출하는 학점은행제 학사 교육기관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대표적인 교육계열로는 △엔터테인먼트 △영상제작 △음향 △실용음악 △영상시각디자인 △뷰티디자인 등이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