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5 (월)

  • 서울 19.3℃
  • 구름조금제주 23.1℃
  • 구름조금고산 21.2℃
  • 구름많음성산 24.5℃
  • 구름많음서귀포 23.3℃
기상청 제공

전국/경제이슈


호수 조망권에 따라 가격 차이 ‘억’ 소리 난다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소민 기자] 기준 금리인상과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한시적 배제 등으로 매물이 늘어나면서 수도권과 지방 곳곳에서 집값이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다.

 

하지만 호수공원 등 탁 트인 영구 조망권을 갖춘 단지들은 한 달 새 수억원씩 오르는 모습이다. 영구 조망권의 희소성과 매물도 쉽게 나오지 않아 한 번씩 나오는 매물들은 부르는 게 값이라는 게 현지 중개업소들의 설명이다.  

 

동탄 호수공원 조망권을 확보한 경기도 화성시 송동의 ‘동탄2하우스디더레이크’ 전용 74.88㎡는 올해 1월 8억8000만원에 거래됐다. 지난해 12월에 7억9000만원에 거래된 것을 감안 한 달 사이 1억원 가까이 오른 것. 같은 동네의 ‘동탄린스트라우스더레이크’ 전용 106㎡는 지난해 12월에 14억1000만원에 거래되면서 신고가를 경신했다. 특히 현재 매물은 17억원에 나와 있다.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거주 환경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 신규 분양하는 단지도 단지 내 녹지와 산책로 등 단지 조경과 실용성과 공간 효율성을 높이는 '특화 설계'를 도입하는 마케팅이 커지고 있다. 

 

무엇보다 주변에 호수공원과 산 등 녹지률이 높은 환경을 갖춘 단지를 선호하는 현상은 더욱 높아질 전망에 따라 아파트는 물론 오피스에서도 조망권 단지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대우건설은 경기도 화성 동탄2신도시 지원시설용지 65블록에 동탄 라이프 오피스 ‘동탄 푸르지오 시티 웍스’를 6월에 분양한다.  

 

동탄의 새로운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는 동탄2신도시 호수공원 앞자리에 위치하는 ‘동탄 푸르지오 시티 웍스’는 지하1층~지상15층, 2개동, 전용면적 29~71㎡로 구성된다. 소형 사무실 564실, 업무시설 31실이 공급될 예정이다. 동탄에서 보기 힘들었던 동탄호수공원과 도심 야경 시티뷰를 동시에 누리는 더블조망권을 갖췄다.

 

‘동탄 푸르지오 시티 웍스’는 조망권, 교통, 다양한 인프라 등 입지 뿐만 아니라 테라스 및 특화 설계까지 듀얼 프리미엄을 갖춘 신개념 라이프 오피스다.

 

주변에는 여유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워터프론트 콤플렉스와 문화디자인밸리 그리고 대규모 쇼핑문화단지 그랑파사쥬, 호국공원 등 다양한 문화·생활 인프라도 위치해 있다. 따라서 비즈니스와 업무 쾌적성이 높은 환경을 갖춘 리조트형 오피스로 손색없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수도권 최대 신도시인 동탄을 비롯해 수원, 오산, 용인 등 약 300만명의 배후수요를 갖췄다. 그리고 화성 반도체 클러스터와 동탄테크노밸리, 6곳의 산업단지 등 주변에 많은 기업들과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지난해 11월 세계적인 반도체 극자외선(EUV) 노광장비 기업인 네덜란드 ASML이 경기도 화성시 동탄호수공원 지원용지에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약 2400억원 규모 투자에 나서기로 하면서 동탄2신도시의 미래 성장동력이 한 차례 더 커졌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신분당선 동천역 인근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에 위치할 예정이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