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4 (일)

  • 구름많음서울 25.4℃
  • 구름조금제주 25.2℃
  • 맑음고산 27.9℃
  • 구름많음성산 26.5℃
  • 구름조금서귀포 26.8℃
기상청 제공

정보


다큐영화 봇물…‘그대가 조국’에 이어 ‘위대한 침묵’ 29일 개봉

 

[제주교통복지신문 전희연 기자] 최근 대통령 선거 등 정권이슈와 함께 힘입어 영화계에서도 <나의촛불>, <그대가 조국> 등 정치 관련 영화들이 개봉되며 연일 화제를 부르고 있다.
 
이런 추세를 이어 오는 29일, 박근혜 대통령 탄핵 과정을 주제로 한 최신 다큐영화 <위대한 침묵>이 개봉한다.
 
다큐영화의 특성상 개봉관 확보가 어려워 ’그대가 조국‘이 텀블벅에서 사전예매 크라우드 모금을 시작해서 무려 20일 만에 26억 모집해 개봉과 1천 개 가까운 스크린을 확보하게 됐다. 이를 기반을 토대로 개봉 10일 만에 관객 30만 명을 동원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와 마찬가지로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 개봉관 확보에 어려움이 있는 <위대한 침묵>도 극장확보를 위한 사전예매 크라우드 모금을 시작해서 <그대가 조국>처럼 이번 후원금 또한 얼마큼 모이게 될지에 대한 귀추가 주목되며 그 결과에 따라 <위대한 침묵>, <그대가 조국> 이 두 정치 다큐 영화의 극장가 내 경쟁 또한 주목해 볼 만한 상황이다.
 
원작자 우종창 기자, 송상민 감독, ㈜GTG Group(지티지그룹) - GTG Pictures(지티지픽쳐스)에서 제작한 영화 <위대한 침묵>은 대한민국 제18대 대통령이자 최초의 여성 대통령 박근혜의 탄핵과 형사 재판 과정에서 미공개된 이 사건과 연루된 사람들의 육성자료, 법정에서 나온 충격적인 녹취자료를 토대로 하고 있다. 

 

특별검사, 국회의원, 변호인단, 법대 교수, 정치학 교수들의 인터뷰와 누군가의 압력에 의해 미공개된 특별검사 조사자료, 실질적인 문서증거자료, 안종범 수첩의 검찰 조사자료,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즉 국과수 정밀 감정 증거, 이 사건과 연루된 사람들의 육성자료, 법정에서 나온 충격적인 녹취자료 등 탄핵 사건의 깜짝 놀랄만한 증거를 근거로 화면을 구성했다.
 
송상민 감독은 “특정 상대를 특정 방향으로 몰아가 특정 집단이 원하는 정해진 답을 알리고자 함이 아닌, 한쪽 귀로 들었으나, 미처 들리지 못해서 듣지 못한 증거까지 마저 들려주고 진정으로 국민의 알 권리를 보장해 국민들이 정확한 판단을 할 수 있는 혜안을 주기 위해 이 작품을 만들었다”고 전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