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5 (월)

  • 맑음서울 -1.7℃
  • 맑음제주 5.4℃
  • 구름조금고산 5.7℃
  • 맑음성산 4.2℃
  • 맑음서귀포 9.4℃
기상청 제공

전국/경제이슈


전북 10년 민간장기 임대아파트 '김제 옥산 어반트리' 5월 중 분양 예정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슬기 기자] 이달 중 공급을 앞둔 전라북도 김제시에 위치한 “김제 옥산 어반트리”가 10년 민간 장기임대아파트 단지로 공급될 예정이다. 

 

해당 현장은 비규제 지역에 공급되는 분양 단지로 주택 수와 상관없이 추가 대출이 가능하며 전국 청약이 가능한 현장이다.

 

김제 옥산 어반트리의 단지 규모는 지하 1층~지상 최대 18층, 총 3개동이며 전 세대 남향 위주의 배치로 구성돼있다. 세대 면적은 수요자 사이 가장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만 공급되며 내부에는 거실 팬트리와 주방 팬트리 등 각종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또한 안전함까지 신경 쓴 무인택배함과 세대 내 쾌적한 환경을 책임질 전열교환기 시스템도 장착됐다.

 

세대별 타입은 A, B, C, D 다양한 4가지 타입과 4BAY 설계가 적용되며(일부 세대 제외) 단지에는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센터인 휘트니스 센터와 작은 도서관, 키즈 스테이션은 물론 별도의 경로당 시설도 적용된다. 또한 단지 내 주차장에는 2.5M 광폭주차장 설계가 돼 있어 여유로운 주차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주변 생활 편의시설로는 단지 앞 농협하나로마트와 김제 중앙병원 인근으로는 김제 시청, 김제 전통시장, 문화예술회관 등 이 근거리에 위치해 이용이 편리하며 차량 10분 거리 내 성산공원, 구산공원, 김제시민운동장 각종 공원 및 운동시설은 물론 홈플러스도 가까이 위치해 이용하기 좋다.

 

주변 학군으로는 김제 중앙중학교, 김제초등학교, 김제농생명마이스터 고등학교 등이 있으며, 단지 앞 벽지산로, 동서로를 통해 김제 시내는 물론 주변 인근도시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위치한 종합 버스터미널과 김제역이 위치해 광역 대중교통망도 이용이 편리하다. 

 

오는 2023년 개통 예정인 새만금~전주간 고속도로가 착공중이며 해당 고속도로 개통 시 새만금, 군산, 전주 등으로의 더 빠른 이동이 가능해 광역교통망 개선될 예정이다. 김제 내 요촌동과 성산지구, 신풍지구 도시재생뉴딜 사업이 예정돼 있다.

 

분양 관계자는 “김제시는 비규제 지역에 속해 상대적으로 규제가 덜하며, 청약통장 가입 기간이 6개월 이상,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및 계약이 가능하며 김제 옥산 어반트리는 임대로 계약돼 취득세 및 재산세, 종합 부동산 세등 세금 부담이 전혀 없으며 10년 간 거주 후 분양전환을 결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고 설명했다.

 

또한 해당 현장은 HUG 보증보험에 가입된 현장으로 임차인 임대보증금을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으며, 계약 이후에는 자격조건에 제한 없이 임차권 전매가 가능하다. 

 

한편 이달 5월 김제시 검산동 일원에 위치한 모델하우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