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3 (토)

  • 구름많음서울 27.0℃
  • 흐림제주 25.1℃
  • 흐림고산 24.6℃
  • 흐림성산 24.4℃
  • 흐림서귀포 24.7℃
기상청 제공

전국/경제이슈


스카이라운지 품은 '제천자이 더 스카이'…전국 청약 개시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소민 기자] 스카이라운지를 품은 제천 첫 자이(Xi) 브랜드 단지인 ‘제천자이 더 스카이’가 18일(수) 1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거주지역과 관계없이 제천시는 물론 전국에서 청약이 가능한 단지로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18일 1순위 청약을 받는 ‘제천자이 더 스카이’에는 고급 아파트에서나 볼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가 조성된다. GS건설이 서울 서초구 서초동 ‘서초 그랑자이’에서 선보여 호평받은 바 있는 스카이라운지가 들어서는 것이다.

 

클럽클라우드로 명명된 스카이라운지는 104동 지상 27층에 마련되며 라운지 바, 프라이빗 다이닝룸, 외부 테라스 등이 조성된다. 스카이라운지는 입주민들이 탁 트인 근린공원 및 백곡산을 바라보며 여유롭게 차를 마시고 담소를 나누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GS건설이 조성하는 스카이라운지는 서울 서초구 서초동의 ‘서초 그랑자이’를 통해 이미 크게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서초 그랑자이 102동 최상층인 35층에 조성된 스카이라운지에는 ‘스카이큐브카페’가 마련돼, 입주민들이 강남의 화려한 도시 전경은 물론 우면산과 양재 시민의 숲 등 쾌적한 자연환경을 바라보며 여유를 만끽하는 곳으로 활용되고 있다.

 

여기에 입주민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들도 들어서 기대를 모은다. 지하층에 조성되는 커뮤니티센터 클럽 자이안은 필드에 나가지 않아도 골프 연습이 가능한 실내 골프연습장을 필두로 피트니스클럽, GX룸, 냉온탕을 겸비한 사우나 시설, 작은 도서관 등 입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다양한 편의시설로 채워질 계획이다.

 

업체 관계자는 “제천 첫 자이 브랜드에 제천 최고 높이로 조성돼 상징성이 높은 만큼 제천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고급 커뮤니티시설들이 조성된다”며 “지역 첫 자이 아파트가 큰 인기를 누리며 단지의 가치가 크게 오른 사례들을 비춰볼 때, 제천에서 자이 브랜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한편 충청북도 제천시 미니복합타운 D1블록(신월동)에 들어서는 제천자이 더 스카이는 지하 4층~지상 최고 37층, 5개동 전용면적 79~112㎡ 총 713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79㎡ 64가구 △84㎡A 215가구 △84㎡B 106가구 △84㎡C 175가구 △84㎡D 31가구 △101㎡ 61가구 △112㎡ 61가구 등 중대형 중심으로 구성됐다.

 

제천자이 더 스카이는 제천시가 공영개발 방식으로 추진하는 공공택지지구인 ‘제천 미니복합타운’에 들어선다. 제천 미니복합타운 내에는 공동주택, 공공청사, 업무복합시설 등 편리한 생활 인프라가 조성될 계획이다.

 

단지 남측에는 근린공원이 조성 계획에 있어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고, 백곡산, 용두산, 의림지 등 자연친화시설이 인근에 있어 쾌적한 환경 속에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제천 제1·2일반산업단지(바이오밸리)가 있으며, 제천 제3일반산업단지도 조성 중이다. 이와 함께 금성테크노빌, 송학테크노빌, 대림세라믹단지, 강저테크노빌 등 제천농공단지(테크노빌)로도 쉽게 이동이 가능하다.

 

청약자격은 거주지역과 관계없이 제천시는 물론 전국에서 청약이 가능하다. 1순위 청약 자격은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6개월 이상 경과하고, 면적·지역별 예치 기준금액을 충족하면 얻을 수 있다. 아울러, 유주택자 및 세대원도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접수 일정은 16~17일 특별공급, 18일 1순위, 19일 2순위이며 당첨자 발표는 25일에 진행된다. 당첨자 계약 체결은 6월 7~10일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