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김강석 기자] 오는 하반기 출시되는 애플의 아이폰14 시리즈에 대한 대중의 기대가 높다. 지난 6일 업계에 의하면 아이폰14 시리즈는 전작인 아이폰13 시리즈와 달리 아이폰14, 프로, 맥스, 프로맥스 등으로 세분되며 미니 모델이 사라질 것으로 예측된다.
또한 각 모델의 색상은 기본모델에 블랙·화이트·블루·레드·퍼플이, 프로 모델에 그래파이트·골드·실버·퍼플이 지원될 것으로 보여지며 전면 노치 디자인이 사라지고 펀치홀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해졌다.
하반기 신작에 대한 기대가 높은 한편 일각에서는 기존 모델인 아이폰12 시리즈와 아이폰13 미니, 아이폰SE3 등 이전 시리즈들의 재고 소진을 서두르기 위해 이동통신 3사에서 지원금을 인상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러한 가운데 스마트폰 할인정보 공유카페에서는 스펙 대비 가격이 저렴한 스마트폰을 소개하며 애플의 아이폰SE3 모델과 삼성전자의 갤럭시A53, 갤럭시A23 모델 등의 기깃값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의 정보를 게시하고 있다.
그 밖에도 아이폰12 시리즈와 아이폰13 시리즈 등 애플 제품은 물론 올해 상반기에 출시 된 갤럭시S22 시리즈에도 최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곳들을 소개하면서 출고가와 공시지원금 변동내용을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각종 통신용어와 구입시 유의 사항 등을 안내하고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