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30 (토)

  • 구름많음서울 18.6℃
  • 흐림제주 22.5℃
  • 구름조금고산 21.8℃
  • 구름많음성산 20.9℃
  • 흐림서귀포 22.7℃
기상청 제공

전국/연예이슈


연극 '어느 날 갑자기···!', 인터파크에서 5월 10일 오후 2시 티켓 오픈

코로나 19로 다친 마음을 응원할 연극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소민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얼어붙었던 지난날, 봄날처럼 따뜻한 시선으로 아직 다 풀리지 않은 마음을 응원할 연극이 찾아온다. 

 

바로 작년 6월 초연 이후 동시대 상황을 해학의 시선으로 담아내어 호평받은 <어느 날 갑자기···!>다.

 

 

연극 <어느 날 갑자기…!>는 코로나19의 확진과 격리, 사회복귀까지의 과정과 격리시설에 입소한 인물들의 좌충우돌을 담은 블랙코미디다.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한 인물의 이야기를 주축으로 치료센터에 입소한 인물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그린 이번 연극은 에피소드 형식으로 구성된다. 연극은 보편적인 인물들의 재난 속 모습을 보여주고 그 속에서 이기심으로 가득한 인간의 모습을 풍자와 해학을 통해 풀어내었다.

 

연극은 과거의 사회 모습을 통해 현재의 우리 상황을 들여다볼 수 있게 하며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멀어진 몸과 마음의 거리를 다시 좁힌다. 거리두기 수칙이 완화된 지금, 몸은 가까워졌지만, 아직 마음의 상처는 다 낫지 않은 이들을 위하여 과거의 일은 웃음으로 털어버리고 내일의 희망을 제시하며 따뜻한 위로를 전한다.

 

극단 산은 자연의 산(山)처럼 우직하면서도 살아있는(live) 공연을 만들기 위한 작업을 이어 나가고 있다. 특히, 극단 산은 2022년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공연예술 중장기 창작 지원 사업에 선정되었으며 현대사 탐색을 위주로 하는 공연을 준비 중이다. 이번 연극 <어느 날 갑자기···!>는 위 사업의 일환으로 후에 진행될 현대사 탐색 작업의 밑거름이 될 예정이다.

 

 

연극 <어느 날 갑자기···!> 공연 후에는 극단 산의 레퍼토리 연극 <짬뽕>이 7월 1일부터 진행된다. 연극 '짬뽕'은 팬데믹보다 더 먼 과거인 1980년 5.18을 소재로 했다. '5.18이 짬뽕 한 그릇 때문에 일어났다'는 해프닝을 통해서 웃음과 감동을 전하는 작품이다.

 

5월 10일 티켓을 오픈하는 극단 산의 연극 <어느 날 갑자기···!>는 인터파크를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 대학로 아트원씨어터3관에서 6월 17일부터 26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평일 7시 30분, 토/일요일 3시. (월요일 공연 없음)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