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5 (월)

  • 흐림서울 21.0℃
  • 구름많음제주 23.8℃
  • 흐림고산 23.2℃
  • 구름조금성산 24.1℃
  • 구름많음서귀포 23.4℃
기상청 제공

정보


불안한 부동산 시장에 ‘똘똘한 한 채’ 뜬다

부동산 규제 및 기준금리 인상 맞물려… 부동산 시장 불확실성 우려 커져
“이른바 ‘똘똘한 한 채’ 로의 수요 쏠림 현상 심화할 것”

 

[제주교통복지신문 김현석 기자] 잇따른 주택시장 규제와 기준금리 인상 이슈가 맞물려, 부동산 시장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다. 이에 부동산 시장도 혼조세를 보이고 있으나, 입지 여건이 우수한 ‘똘똘한 한 채’는 신고가를 경신하고 있다.

 

실제로 대구의 강남으로 불리는 수성구에 위치한 ‘수성동일하이빌레이크시티’ 전용면적 160㎡의 경우 지난달 16억5000만원에 신고가를 경신했다. 달서구 내 핵심 입지로 손꼽히는 월배역 인근에 있는 ‘태왕아너스월성’ 역시 지난해 10월 신고가인 6억7000만원에 손바뀜되며, ‘똘똘한 한 채’의 위용을 보였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코로나19 확산과 정부의 규제 및 금리인상 조치 등이 맞물려 부동산 시장 불확실성이 커지는 가운데, 시장 양극화 현상이 뚜렷해질 것”이라며, “입지와 상품성, 가격 경쟁력 등을 두루 갖춘 이른바 ‘똘똘한 한 채’를 중심으로 시장이 재편될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다.

 

이러한 가운데, 대구 달서구에서 ‘똘똘한 한 채’가 공급하고 있어, 일대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월배역 그랜드원’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대구시 달서구 진천동 일원에 조성되는 ‘월배역 그랜드원’은 지하 3층~지상 47층 8개 동 규모로, 전용 59㎡∙84㎡ 아파트 999가구 및 메디컬 오피스 등으로 구성된다. 앞서 1차분과 2차분 조합원 모집이 단기간 내 완료된 만큼, 3차분 역시 모집이 수월할 것으로 기대된다.

 

‘월배역 그랜드원’ 은 우수한 입지 여건을 갖췄다. 우선, 사통팔달 교통망이 돋보인다. 대구도시철도 1호선 월배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단지로, 대구 전역으로의 이동이 쉽다. 아울러, 앞산순환로∙월배로 등 도로망을 통해 인접 지역으로 쉽게 오갈 수 있고, 남대구IC가 가까워 중부고속도로 진출입도 수월하다.

 

자녀 교육환경도 빼어나다. 월배유치원을 비롯해 월배초∙진월초∙월서중 등 각급 학교가 가까워,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는 전언이다.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월배시장∙이마트∙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와, 롯데백화점∙CGV 등 문화시설이 인근에 있어 각종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쉽다. 이밖에, 진천동행정복지센터가 가깝고, 나사렛종합병원이 지근거리에 있는 등 생활 여건이 우수하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주거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공세권’ 입지도 갖췄다. 단지 바로 옆으로 오복공원이 자리해, 쾌적한 주거가 가능할 전망이다. 대천동 선사유적지∙월광수변공원 등도 인근에 있어, 입주민들의 여가선용 여건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월배역 그랜드원’은 입지 가치 못잖은 상품성을 확보했다는 평가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 효율을 높였다. 또한, 이벤트광장을 비롯해 중앙광장∙산책로 등을 조성해 친환경 주거단지를 구현하겠다는 계획이다. 

 

특화 커뮤니티 시설도 다수 들어선다. 피트니스센터∙GX룸∙주민카페 등 입주민들 간 사교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편의시설이 단지 곳곳에 마련된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