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7 (수)

  • 흐림서울 23.3℃
  • 맑음제주 28.4℃
  • 구름조금고산 25.9℃
  • 구름많음성산 26.4℃
  • 맑음서귀포 28.5℃
기상청 제공

전국/연예이슈


'트레이서' 다음 주까지 결방 '배우별 핵심 장면 4선 공개'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MBC 금토드라마 '트레이서'(극본 김현정 / 연출 이승영) 명품 배우들의 호연이 화제다.

 

'트레이서'는 누군가에게는 판검사보다 무서운 곳 국세청, 일명 '쓰레기 하치장'이라 불리는 조세 5국에 굴러 온 독한 놈의 물불 안 가리는 활약을 그린 통쾌한 추적 활극이다.

 

임시완(황동주 역), 고아성(서혜영 역), 손현주(인태준 역), 박용우(오영 역)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이 대거 포진해 남다른 캐릭터 소화력과 내공이 돋보이는 연기로 시청자들을 빠져들게 하고 있다. 이에, 주연 배우별로 다채로운 감정선을 보여주며 몰입을 극대화한 배우별 전반부(1~8회) 핵심 장면4를 꼽아 봤다.

 

# 국세청판 '돈튀호테' 임시완의 또 다른 얼굴! 아버지에 대한 회한 (4회)

 

회계사로서 업계를 씹어먹던 실력자, 어떤 상황에서도 기죽지 않는 뻔뻔한 성격의 황동주(임시완 분)는 중앙지방국세청 조세 5국에서도 특유의 능청스러움으로 위기를 타파해가며 보는 이들에게 통쾌함을 선사했다. 하지만, 그는 전 직장 상사인 남주지방국세청장 노선주(김국희 분)에게 국세청에 들어온 진짜 목적을 털어놓으며 아버지에 대한 죄책감을 토로했다. "누가 봐도 불안해 보이던 그 사람을 그날 저는 왜 혼자 놔 버리고 와서…"라며 힘겹게 말을 잇는 그의 모습에서는 이전까지와는 다른 깊은 슬픔과 분노가 엿보여 안방극장을 눈물짓게 했다.

 

# 고아성, 담담한 독백 연기! 따뜻하게 전한 위로와 묵직한 메시지 (6회)

 

일가족 극단적 선택 사건의 유일한 생존자로 가슴 아픈 유년시절을 보낸 조세 5국 조사관 서혜영(고아성 분)은 황동주의 위로로 점차 단단해져 가며 '나쁜 돈' 추적에 몰두할 수 있었다. 서혜영은 대부업체의 빚 독촉에 시달리는 피해자 이충호(송덕호 분)를 찾아가 도움의 손길을 내밀었고, 퉁명스러운 반응 앞에서도 아랑곳하지 않고 의연하게 조언을 건넸다.

그녀는 "세상엔 부모가 같이 죽자고 등 떠미는데도, 혼자 살아남는 애도 있어요"라며 덤덤하게 자신의 이야기를 전했고, 아픔을 겪었기에 더 깊이 공감하고 진심으로 위로하는 그녀의 모습은 진한 감동과 여운을 남겼다.

 

# 손현주의 살 떨리는 눈빛! 긴장감 최고조에 이르게 한 카리스마 (6회)

 

뜨거운 야심의 소유자 중앙지방국세청장 인태준(손현주 분)은 겉으로는 결점이 없는 듯 보이지만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라면 그 어떤 비리조차 눈감는 인물이다. PQ그룹 재무이사 류용신(이창훈 분)과의 대면에서, 능글맞게 속내를 숨기는 상대방의 심리를 간파하는 인태준의 눈빛은 보는 이들을 숨죽이게 했다. 편안하게 대화하다가도 "가끔 보면 아주 충성스러운 사람처럼 보이는데, 그거 별로 효과 없어요"라며 선을 긋는 한 마디에 순식간에 분위기가 얼어붙으며 긴장감이 극대화됐다. 

 

# 끓어오르는 분노와 정의감! 박용우, 설득력 있게 그려낸 인물의 변화 (4회)

 

조세 5국 과장 오영(박용우 분)은 17년 전 무리한 세무조사로 일가족 자살 사건의 원인이 됐다는 누명을 쓰고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됐다. 조직에서 소외되다시피 한 오영은 오랫동안 무기력한 태도로 현실에 안주해 왔지만, 17년 전 그가 인태준 앞에 무릎까지 꿇으며 "내가 사람 죽인 놈 되어 드릴 테니까 부탁 하나만 들어주십시오"라며 울분을 토하는 장면은 안방극장에 놀라움을 안겼다. 정의감을 불태우던 오영이 현실의 벽에 부딪혀 조용히 살 수밖에 없었던 이유가 드러나며 캐릭터의 서사에 대한 설득력을 높였다.

 

이처럼 '트레이서'는 대체 불가능한 존재감을 자랑하며 최고의 장면들을 탄생시키는 주연 배우들의 명연기로 매회 눈을 뗄 수 없는 재미를 선물하고 있다.

 

MBC 금토드라마 '트레이서'는 2022 베이징 겨울 올림픽 중계방송 관계로 다음 주까지 결방한 뒤 오는 25일(금) 9회를 방송할 예정이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